경희대학교 신광수 교수, 유통전문인력 양성 우수교수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수상

- 글로벌 유통경쟁력을 선도할 국가 유통경영 핵심인력의 실전적 전문화 교육과 육성이 중요

2014-12-08 10:00
서울--(뉴스와이어)--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12월 4일 aT유통교육원에서 한국의 글로벌 유통경쟁우위를 선도할 유통경영의 핵심인력 체계적인 육성 공로자로 경희대학교 신광수 교수를 선정하고 시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그동안 신광수 교수가 한국의 유통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유통교육 커리큘럼의 연구와 실전적 교재개발, 교육생의 선수학습수준에 따른 강의로 최우수 유통교수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시상식에 앞서 열린 특강에서 김재수 사장은 “aT유통교육원은 수도권의 유일한 유통전문교육기관으로 글로벌 유통경쟁우위를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큰 책임감으로 최선을 다하라”는 당부를 하였다.

이제 한중FTA의 체결과 실행으로 ‘세계는 하나의 시장’이 되었다. 일부 산업의 위협요인도 상존하지만 유통의 경제영토가 더 넓어짐은 무한한 기회와 도전의 기회도 제공한다.

국가간의 무한경쟁시대에 특히 요구되는 것은 실전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유통경영의 역량을 갖추고 한국 유통시장을 선도한 핵심인력의 중요성이 어떤 때 보다도 시급하고 중요한 시기이다.

수상자 경희대 신광수 교수는 “앞으로도 선진 유통전략 연구와 실전적 전문교육서적 집필, 체계적인 유통경영인 육성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교와 기업, 공사가 연계하여 한국의 글로벌유통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여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신광수 교수는 현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유통경영학과 주임교수로 재직중이며, 유통기업의 현업적용 전략서인 ‘한국형 소매유통경영’과 ‘ 소셜미디어마케팅’등의 저술과 한국영업관리학회 부회장 활동하며 한국의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하는 유통경영전문 교수이다.

웹사이트: http://khmba.khu.ac.kr/

연락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02-961-2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