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간호학과 절주동아리 “酒Know”, 전국대학절주동아리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12-08 14:44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간호학과 절주동아리 “酒Know(주노, 지도교수 위휘)”가 최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14년도 전국대학 절주동아리 종합실적 평가대회” 활동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평가대회는 전국 절주동아리의 1년간의 활동을 평가하여 우수팀을 시상하는 대회로, 2008년부터 보건복지부와 대한보건협회 주관으로 대학생들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00여개 대학 절주동아리 100여개가 참여하였다.

군산대 간호학과 절주동아리는 지난해 설립되어 절주캠페인, 모니터링, UCC 및 SNS를 통한 홍보, 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절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절주동아리 종합실적 평가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고, 올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꾸준히 내고 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절주동아리 회장 배새로미(3학년)는 “지난 1년 간 동아리 회원들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교내외에 절주동아리의 존재를 알리고 절주를 위한 활동을 해왔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함께 마음을 모으고 함께 고생해서 이룬 성과이기에 의미가 더 크다”며 동아리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