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AC프로퍼티스, 타이거 우즈의 아코야 옥시전 골프 코스 설계 발표

- 타이거 우즈, 18홀 챔피언십 코스 갖춘 ‘트럼프 월드 골프클럽 두바이’ 디자인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골프계의 수퍼스타 타이거 우즈(Tiger Woods)가 두바이에 새로 선보일 18홀의 챔피언십 골프코스를 디자인한다. 이 골프코스는 럭셔리 부동산 개발사인 DAMAC프로퍼티스(DAMAC Properties)가 건설하고 트럼프그룹(Trump Organization)이 운영할 예정이다.

5500만 제곱피트 규모의 ‘아코야 옥시전’(AKOYA Oxygen) 커뮤니티 안에 자리할 ‘트럼프 월드 골프클럽 두바이’(Trump World Golf Club, Dubai)는 현대적인 클럽하우스와 세계 수준의 레스토랑, 프로숍 등을 갖추게 된다. 이 코스는 골프 코스를 조망하게 될 두바이 주거 단지와 더불어 개발 사업지의 중심부에 위치하게 된다.

지아드 엘 차르(Ziad El Chaar) DAMAC프로퍼티스 총괄은 “타이거 우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상징적인 스포츠맨으로 코스 디자인 전문성과 전 세계를 누비며 쌓은 경기 경험을 결합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며 “그의 뛰어난 골프 기량과 트럼프그룹의 운영 역량, 럭셔리 부동산 개발에서 우리가 보유한 선도적 지위, 두바이의 세계적 위상이 맞물린 만큼 타이거 우즈가 디자인한 트럼프 월드 골프클럽 두바이가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와 어깨를 겨루는 리더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타이거 우즈를 두바이로 초청한 것은 거리에 패션이 넘치고 친환경이 최신 유행이 될 아코야 옥시전에서 기대할 수 있는 호화로움과 탁월한 품질을 보여주는 증거다”고 덧붙였다.

우즈는 이미 골프코스 디자인에서 탄탄한 명성을 얻고 있다. 현재 멕시코와 미국에서 우즈가 설계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그의 첫 번째 작품인 멕시코 엘 카도날 골프장이 올 연말에 개장할 예정이다.

우즈는 자신이 디자인하는 골프코스 스타일에 대해 “스코틀랜드 오리지널 링크 코스에서 미국 유명 파크랜드 코스, 독특한 레이아웃으로 유명한 호주 샌드벨트 코스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훌륭한 골프장에서 경기를 하는 행운을 누렸다”며 “트럼프 월드 골프클럽 두바이에 전 세계 유수 골프 코스의 장점을 접목해 골퍼들이 거듭 찾고 싶어 하는 코스를 창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즈는 골프 메이저 대회에서 14번 우승을 차지해 잭 니클라우스(Jack Nicklaus)에 이어 최다승 부문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골프의 명성을 높인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스타다.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Dubai Desert Classic)에서 2006년과 2008년 두 차례 우승을 기록한 우즈는 그 동안 두바이에서 골프 코스를 직접 디자인할 기회를 꿈꿔 왔으며 이번에 그 꿈을 실현시키게 됐다.

그는 105차례 대회에서 우승했으며 특히 PGA투어 에서 통산 79차례 우승했다. 이 가운데는 마스터스 대회 4회, PGA챔피언십 4회, US오픈 챔피언십 3회, 브리티시오픈 챔피언십 3회 우승이 포함돼 있다. 2001년 마스터스에서 두 번째로 트로피를 차지함으로써 세계 최초로 4대 프로 메이저 대회 챔피언십을 동시에 보유한 선수가 되었다.

우즈는 “이 대단한 프로젝트가 현실화되는 날이 손꼽아 기다려진다”며 “멋진 날씨와 훌륭한 골프코스,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갖춘 두바이는 프로와 아마추어를 불문하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골프 여행지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실력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골퍼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되고 기억에 남는 골프코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며 “두바이에 멋진 골프장을 추가하게 될 날이 기다려진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월드 골프럽 두바이는 2017년 말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부지 공사가 이미 진행 중이다.

이는 트럼프그룹의 세계 18번째 골프 자산이며 DAMAC프로퍼티스가 두바이에 개발한 두 번째 세계 수준의 골프코스다.

도날드 J 트럼프(Donald J. Trump) 트럼프그룹 회장 겸 사장은 “타이거 우즈는 프로 골프계의 최고 유명인사”라며 “우즈는 트럼프 내셔널 도랄 마이애미(Trump National Doral, Miami)에서 열린 WGC-캐딜락 챔피언십을 포함해 세계적인 골프코스에서 모두 우승을 해본 경험에서 오는 전문성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즈가 트럼프 월드 골프클럽 두바이 코스 개발에서 엄청난 자산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DAMAC프로퍼티스와 함께 특별한 프로젝트를 일구어낼 것이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월드 골프 클럽 두바이’는 ‘아코야 옥시전’에 둥지를 틀게 된다. ‘아코야 옥시전’은 움 스케임(Umm Suqeim) 거리에 바로 인접해 있으며 ‘아코야 바이 DAMAC’(AKOYA by DAMAC)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아코야 옥시전(AKOYA Oxygen)은 풍부한 정원, 공공 녹지, 개인 정원으로 두바이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거주 공간을 제시한다. 개발사 측은 호화롭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럭셔리한 주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02년 설립된 DAMAC는 현재까지 악 1만 2000채의 건물을 공급했으며, 2014년 9월 30일 현재 다양한 개발 단계 혹은 기획 단계인 3만 9000여 채 빌딩 건설이 포함된 개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는 1만개 이상의 호텔 객실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호텔식 아파트 개발도 포함돼 있다.

웹사이트 www.damacproperties.com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412080066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나이얼 맥러플린(Niall McLoughlin)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기업 커뮤니케이션(Corporate Communications).
전화:+971 4 3732190
팩스:00 9714 3732335
niall.mcloughlin@damacgroup.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