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코팔 암바 잔여 지분 인수 완료

뉴스 제공
Moody’s Corporation
2014-12-08 22: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은 코팔 암바(Copal Amba)의 잔여 지분 인수를 완료, 100%의 지분을 소유하게 됐다고 오늘 발표했다. 무디스는 지난 9월 30일 코팔 암바의 나머지 소수 지분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린다 S 휴버(Linda S. Huber) 무디스 수석부사장/최고재무책임자(CFO)는 “품질 높은 외주 금융 리서치와 분석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코팔 암바의 역량과 서비스 범위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며 “무디스는 코팔 암바의 폭넓은 전문성을 더욱 탄탄히 하고 글로벌 서비스 효율을 촉진하는 한편 무디스의 전반 사업 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코팔 암바의 역외 리서치/분석 서비스는 글로벌 금융기관과 포천 100대 기업부터 부티크 투자은행 및 자산 운용업체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클라이언트를 지원하고 있다. 이 회사는 무디스가 2011년과 2013년 코팔 파트너스(Copal Partners)와 암바 인베스트먼트 서비시즈(Amba Investment Services)를 차례로 인수하면서 설립됐다. 코팔 암바는 7개 서비스 제공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약 25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코팔 암바의 잔여 지분 인수는 무디스의 2014년 주당순이익(EPS)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무디스의 2015년 EPS에는 약 0.04~0.05 달러의 플러스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디스는 해외에서 모집한 현금으로 인수 자금을 조달했다.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소개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MCO)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회사이다. 2013년에 3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린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전세계적으로 약9,7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33개 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www.moody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사적증권소송개혁법에 따른 면책규정문

이 보도자료에 담긴 특정 내용은 미래예측진술로서 여러 가지 위험 요소와 불확실성이 내재된 무디스의 사업 및 운영에 대한 미래 예상과 계획 및 전망에 기반한 것이다. 이 보도자료에서 무디스가 기술한 미래예측진술은 이 문서의 날짜 현재 작성된 것이며, 향후 새로운 상황이 발생하거나 예상이 변경되거나 또는 다른 변화가 있다 하더라도 회사는 이를 보완하거나 업데이트 또는 수정할 여하한 책임을 갖지 않는다.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사적증권소송개혁법이 정한 안전 피난처 조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이 같은 미래예측진술이 실제 결과와는, 아마도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특정 요소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다. 이러한 요소와 위험성 및 불확실성에 포함되는 사항은, 거기에 국한되지 않지만, 각국 국내 및/또는 세계 시장에서 발행된 채권 및 기타 증권의 분량에 영향을 주고 있거나 계속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현재의 전세계 신용 시장의 혼란과 경기 후퇴; 신용 상태에 대한 우려와 금리의 변동 및 기타 금융 시장 내 변동성을 포함하여 각국 국내 및/또는 세계 자본 시장에서 발행된 채권 및 기타 증권의 분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타 사항; 미국 및 다른 나라 정부들이 경기 후퇴에 대응하기 위해 취한 조치의 불확실한 효과와 발생 가능한 부수적 결과; 회사의 신뢰성에 대한 시장의 우려나 독립 대행사가 평가한 신용 등급의 완전성이나 유용성에 대한 시장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우려; 다른 기업이 경쟁 제품이나 기술을 도입하는 경우; 경쟁업체 및/또는 고객의 가격 인하 압력; 도드-프랭크 월스트리트 개혁 및 소비자보호법안(Dodd-Frank Wall Street Reform and Consumer Protection Act)과 그 입법에 따른 예상 규정을 포함한 새로 제정될 가능성이 있는 미 연방, 주 및 지방 법규가 미국 국가공인통계평가기관(NRSRO)에 대해 미칠 영향; 경쟁 심화 가능성과 유럽연합(EU) 및 기타 외국 관할 지역의 규제; 회사의 신용 평가 견해와 관련한 소송 및 회사가 때때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기타 소송에 대한 노출; 신용 평가 대행사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한 도드-프랭크 법안의 법정 답변 기준 조항과 법적 책임 기준을 수정한 EU 규정; 서비스 요금과 관련하여 추가 절차와 실질적 요건을 요구하는 EU 규정 조항; 핵심 직원의 퇴사 가능성; 회사 운영과 인프라의 실패 또는 오작동; 사이버 위협에 대한 취약성이나 기타 사이버 보안에 대한 우려; 회사의 전세계 세무 전략에 대한 세무 당국의 규제에 따른 심사 결과; 회사와 그 전신(前身) 및 자회사와 관련된 유산세 문제와 예측할 수 없는 법적 상황으로 인해 무디스가 재정적 책임의 일부를 맡은 결과; 회사가 인수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능력; 통화 및 외환의 변동성; 금융기관의 신용 위험성 관리 툴에 대한 수요 감소; 2013년 12월 31일 마감 연도에 대한 10-K 서식에 따른 연차보고서와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수시로 제출한 문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 요소 등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연락처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기업 커뮤니케이션
마이클 애들러(Michael Adler)
선임 부사장
212-553-4667
michael.adler@moodys.com

샐리 슈워츠(Salli Schwartz)
투자자 담당 글로벌 책임자
212-553-4862
sallilyn.schwartz@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