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시스코, 커넥션 시연

- 모든 것이, 모두가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줄 놀라운 전시

-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2015

뉴스 제공
IBC
2014-12-09 14:1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IBC Content Everywhere MENA(중동/북아프리카))의 주요행사 중 하나로, 시스코(Cisco)가 커넥티드 홈 시연을 계획하고 있다. 중동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를 찾은 방문객들은 머지 않아 모든 기기들이 온라인화 되는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이 가져올 혁신을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시스코의 프레젠테이션은 그 자체만으로도 놀랍다. 3D 프로젝션 맵핑을 사용한 실제 크기의 살아있는 듯한 사람들을 연출해 커넥티비티를 통해 그들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설명한다. 이 놀라운 프레젠테이션은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와 암스테르담의 IBC에서 시연된 바 있으며, 이번에 시스코와 IBC는 2015년 1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에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시스코의 JT 테일러(JT Taylor)는 “우리는 이번 프레젠테이션이 매우 흥미로울 거라 생각하는데, 이것은 단순한 테크놀로지에 대한 것이 아니라 비전에 관한 것이다”며 “앉아서 보기만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적용될 필요가 있다. 이것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좋은 기회이며 소비자들에게도 우리의 생활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프레젠테이션의 중심은 모든 기기들이 좀더 지능화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더 광범위한 대역폭이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들 기기들은 모두 연결될 수 있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시스코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 2010년 사람보다 더 많은 수의 기기들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시점을 넘어갔다. 2010년 125억 개의 연결 기기들이 존재했고 이 숫자는 2015년 두 배로 불어날 것이고 2020에는 다시 그 두 배인 500억 개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테일러는 “만물인터넷”을 강조한다.

그는 “정보와 연결성은 기기들로 이동하고 있고 그들은 모두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며 “생활은 보다 효율화되고 있다. 과학기술자들이 예측하는 것보다 더 느리게 실현될지는 모르지만 오늘날 소비자들이 예상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빠를 것이다”고 설명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에 참가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테일러는 가정의 허브를 원활하게 작동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소비자의 수용에 있어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미 거실에서 서너 개의 원격 시스템을 사용 중이고 기타 기능들을 위한 별도의 앱과 제어장치를 사용한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이 모든 것들을 원스톱 상점으로 통합시켜서, TV 채널을 고르거나 자동 온도 조절기를 조정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그는 또한 스마트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가정의 게이트웨이를 만물인터넷의 실질적인 장점인 사물통신(machine-to-machine communication)을 관리하는 수단으로 사용해 발전의 계기로 삼기를 제안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에너지 회사는 피크 시간대와 사용이 적은 시간대의 가격에 다양한 차등을 두고 더욱 정확하게 요금을 매길 수 있고, 한편 가정의 허브를 통해서는 피크 시간대에 식기세척기 작동을 미루거나 에어컨 설정온도를 한 단계 낮추는 등의 방법으로 사용을 조절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테일러는 “과학기술자로서, 우리는 이러한 가능성에 대해 매우 고무되어있다”며 “이러한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소비자들을 위해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소개되어야 한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우리의 비전을 소개할 계획이다. 방문객들이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가능해지는 현실을 보고 즐거워하기를 바란다”고 결론지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는 유럽과 MENA(중동/북아프리카) 및 라틴아메리카를 아우르는 글로벌 이벤트의 일부다. 전자 미디어 산업을 위한 최고의 연례 행사로 IBC가 기획하고 조직한 이 특별한 행사는 미디어 생산, 기기, 앱, 디지털 마케팅, 소셜미디어, 콘텐츠 개인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세컨드 스크린, 투자 및 다양한 분야를 커버한다. 시스코의 만물인터넷 비전과 같은 프레젠테이션들은 미디어를 넘어선 커넥티드 월드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줌으로써 참석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심어줄 것이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는 2015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두바이 매디낫 주메이라 아레나(Madinat Jumeirah Arena)에서 개최된다. 더 자세한 정보와 등록에 대한 설명은 www.ibcce.org 참조.

전시회 무료 패스 등록 www.ibcce.org/register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에 대한 자세한 정보 www.ibcce.org/MENA

개최 중인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컨퍼런스 세션 시청 www.ibcce.org/conference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연설자 리스트 www.ibcce.org/speakers

참고사항

향후 행사 일정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두바이, 2015년 1월 20~22일

IBC2015
암스테르담, 2015년 9월 11~15일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유럽
암스테르담, 2015년 9월 11~15일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라틴아메리카
상파울루(2015년, 추후확정)

IBC Content Everywhere 소개

IBC가 기획하고 조직한 IBC Content Everywhere 글로벌 행사 시리즈는 IBC 관람객과 방송, 통신, 온라인, IT분야 전시업체들의 필요에 부응해 만들어졌다. 이 업체들은 TV 소비를 비롯해 IP연결 스마트폰, 태블릿, 랩톱 등의 비디오 콘텐트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만들어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BC Content Everywhere는 고품격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최신 동향, 전략, 온라인 TV 및 비디오 개발 등에 관한 이해와 지식을 흡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유럽, MENA, LATAM 등에서 전담 회의를 주최한 IBC Content Everywhere는 풍부한 미디어 프로덕션, 디바이스, 앱,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콘텐트 맞춤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세컨드 스크린, 투자 등등을 망라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Europe 에서 볼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컨텐트 에브리웨어 세일즈팀
클레어 스터제이커(Clare Sturzaker)
프로젝트 세일즈 매니저
T +44 (0) 134 2717 459
M +44 (0) 7710 991 595
E csturzaker@ibc.org

사이먼 템페스트(Simon Tempest)
회계 매니저
T +971 (0)5 595 64872
M +971 (0)5 595 64872
E stempest@ibc.org

린 닐(Lynn Neil)
컨텐트 에브리웨어 세일즈
M: +44 (0)7802 766 237
E: cesales@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