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테스, LTE 네트워크에 대한 보안 위협 타파 강조

-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마틴 누스(Martin Nuss)는 “메트로 이더넷 포럼(MEF)을 통해 보안 메크로셀(Macro Cell)/스몰셀(Small Cell) 기기, 네트워크 및 타이밍(Timing)의 보안이 LTE 네트워크 보안의 핵심이다”고 말했다.

서울, 대한민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최근 분석가들의 보고에 따르면, 모바일 보안이 네트워크 보안에 있어 가장 취약함을 밝히며, 2019년 말까지 전세계에서 이용될LTE 연결기기가 18억 9000만 개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테스 세미컨덕터(Vitesse Semiconductor, www.vitesse.com) 최고기술책임자(CTO) 마틴 누스 박사(Dr. Martin Nuss)는 메트로 이더넷 포럼(MEF)에서 “커리어 이더넷 2.0 혁명(Carrier Ethernet 2.0 Revolution)”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세미나를 발표하며 네트워크 인프라, 어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동기를 아우르는 모바일 보안에 대한 통합적 접근법을 주장했다.

그는 모바일 네트워크 무선 인터페이스 링크의 경우 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가 부여한 대로 디폴트에 의해 암호화되고 있지만,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디폴트에 의해 암호화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어플리케이션이 디폴트에 의해 암호화될 수 있다고 할지라도, 네트워크 타이밍을 포함한 인프라 자체는 LTE-A와 향후 5G 네트워크 운영을 위해 보안이 필요하다. LTE와 LTE-A 용량 개선을 위해 필요한 스몰셀(small cells)의 보편화로 인하여 모바일 네트워크는 지상에서의 접근 용이성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보안이 확보되어 있지 않다. 그는 연이어 이상적인 링크 보안 방식은 OSI(open system interconnection) 스택에 가능한 최저 계층에서 암호화하는 것임을 주장했다. 계층 2(Layer 2)에서 작동하는 IEEE 802.1AE MACsec은 해당 루트와 네트워크 타이밍뿐만 아니라 허용 가능한 링크와 기기 인증까지도 보호한다. 그는 모든 네트워크에 접속 가능한 불량 기기로 지상 셀들이 쉽게 교환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에 특히 취약한 링크/기기 계층을 강조했다.

그는 “하나의 보안 방법으로 모든 잠재 취약점을 해결할 수는 없다”며 “이것이 바로 어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및 기기를 보안해야 하는 이유이다”고 말했다. 그는 “데이터 암호화와 결합된 인증, 허용 및 이용 계정 등은 응용 계층에 있어서는 보편화된 기능이다”며 “우리는 현재 하나의 산업으로써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보다 통합적인 접근법을 취해야 하며, 네트워크 인프라 및 기기/링크 계층에도 이와 동일한 원리를 적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간을 위한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앞으로는 더 많은 사물에LTE 네트워크를 연결하여 사물 간 인터넷 이용에 대한 보안이 중요해질 것이다”고 밝혔다.

세미나 발표자인 마틴 누스 박사는 해당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기술 관리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중 및 자가 통신 네트워크의 타이밍과 동기화를 포함한 이더넷 기술 산업의 공인된 전문가이다. 미국광학회(the Optical Society of America) 특별회원이자 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 회원인 누스 박사는 미국통신사업자연합(Alliance for Telecommunications Industry Solutions; ATIS) 이사회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비테스(Vitesse) 소개

비테스(www.vitesse.com, 나스닥: VTSS)는 전 세계 통신업체들과 기업 및 사물 인터넷(IoT) 네트워크용 고성능 반도체 솔루션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 기업이다. 비테스의 제품은 모바일 액세스/IP Edge, 클라우드 액세스 및 산업 사물 인터넷(IoT) 네트워킹을 포함한 네트워크 인프라 시장의 가장 빠른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 자세한 정보는 비테스 웹사이트(www.vitesse.com)를 방문 또는 트위터(https://twitter.com/VitesseSemi) 팔로우를 통해 볼 수 있다.

Vitesse는 미국 및 기타 사법관할구역에서 비테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Vitesse Semiconductor Corporation)의 등록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 또는 등록 상표들은 각 해당 소유주들의 자산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tesse.com

연락처

비테스 세미컨덕터(Vitesse Semiconductor)
미셸 로자다(Michelle Lozada)
+1.805.388.3700
pressrelations@vitesse.com
www.vitesse.com

대행사 연락처(미주)
인터프로즈 PR(Interprose PR)
리사 맥코슬랜드(Lisa McCausland)
+1-303-888-2137
lisa.mccausland@interprosepr.com
www.interprosepr.com

대행사 연락처(중국)
베이징 뉴 시너지 컨설팅(Beijing New Synergy Consulting)
샤론 후(Sharon Hu)
+86 10 88144519/20 (내선 808)
mhu@1AND7.com
www.1AND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