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기 청소년들 위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특별한 프로젝트 실시

- 전환기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및 특별 강연 실시 (3회/239명)

- 청소년의 권리 찾기를 위한 1박2일 캠프 진행 (1회/40명)

2014-12-10 08:2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전환기 청소년(중3,고3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자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11월에는 유스호스텔의 특성을 바탕으로 호텔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성심여자중학교 학생 19명에게 ‘호텔리어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서울지역 중3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서울드림누리캠프-전환기 청소년을 위한 1박2일 권리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권리의 참 의미와 실천 방법에 대한 청강 및 공연을 관람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였다. 또한 8일에는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명사(교수 김인백) 초청을 통해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관리, 청소년이 알아야 할 5가지 법칙’에 대한 강연을 제공하여 전환기 청소년들에게 시간관리에 대한 중요성를 숙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 정책 연계 및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사회공헌 실천 사업의 일환으로써 준비되었으며 다양한 체험과 강연을 통해 졸업과 진학 및 사회진출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참여 및 자신의 권리를 찾도록 하고 이를 통해 꿈과 희망을 부여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명사초청강연 참가자는 “기말고사가 끝난 후 앞으로의 방향설정에 대해 고민이 많았지만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계기로 자신이 해야 할 것을 분명히 파악하고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등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전환기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은 12/10(수)을 마지막으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화원중학교 3학년 학생 20명에게 ‘호텔리어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문의는 홈페이지(http://hiseoulyh.com), 전화 02)2677-1824로 할 수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성이)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