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법원, 헌튼의 U.S. 푸드서비스(USF)를 상대로 한 2억 9,700만 달러 규모 집단 소송 합의 승인

뉴스 제공
Hunton & Williams LLP
2014-12-10 14:25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4년 12월 9일 미국 지방법원 판사인 앨빈 W. 톰슨(Alvin W. Thompson)은 피고인 U.S. 푸드서비스(U.S. Foodservice, Inc.) 및 그의 전(前) 네덜란드 모회사인 코닌클리예크 아홀트(Koninklijke Ahold, N.V.)와 원고 간 제기된 2억 9,700만 달러에 해당하는 다구역 집단 소송 합의를 최종 승인했다.

레스토랑, 병원, 대학 및 기타 미국 전역 식품 서비스 공급자들로 구성된 집단소송 원고들을 대신하여 기업의 법무팀을 이끈 헌튼 & 윌리엄스(Hunton & Williams LLP)의 소송 부서 파트너이자 공동 대표인 리처드 L. 와이어트 주니어(Richard L. Wyatt Jr.)는 이번 최종 승인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견해를 밝혔다.

· “우리는 법원의 최종 승인과 판단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 집단 소송의 주목할만한 결과를 이끌어 낸 수년간의 노고에 대한 법원의 인정에 감사 드립니다.”
· “이번 합의는 식품 서비스 산업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식품 서비스 산업의 많은 종사자들은 소리 높여 이를 지지해왔고, 법원은 이 합의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 “합의금이 상당합니다. 우리는 이 큰 금액의 합의금이 U.S. 푸드서비스의 대형 고객들 중 미국 전역의 수많은 병원과 레스토랑 운영자를 포함한 원고들에게 분배되길 고대합니다.”

이번 합의는 최근 역사상 최대 민간 RICO(조직 범죄 피해자 보상법; Racketeer Influenced and Corrupt Organizations Act)법에 따른 집단 소송 합의 사건들 중 하나로 여겨지며, 1998~2005년 사이 원가 가산(cost-plus) 계약에 의거하여 U.S. 푸드서비스로부터 제품을 구매한 주요 고객인 병원, 레스토랑 운영자, 대학 및 기타 식품 서비스 공급자들과 같은 원고를 대신하여 이루어졌다. 원고들은 U.S. 푸드서비스가 원가 가산 계약의 대상이 되는 제품들의 “비용 요소(cost component”)를 부풀리기 위해 6개 회사를 만들어 사기를 쳤다고 주장했다.

미 대법원이 RICO법에 대한 원고의 전국적 집단소송에 대한 승인 및 U.S. 푸드서비스의 계약 위반을 단언하는 연방 상소 법원의 의견에 대한 심리를 기각하자 소송 당사자들은 합의를 위한 교섭에 들어갔다. 법원은 오늘 원고의 주장에 대한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적절한” 해결을 위한 합의점을 찾았다.

원고측 고객들은 금년 12월 19일까지 www.usfoodservicepricinglitigation.com에 배상금 수령을 위한 청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집단 소송 원고 고객들을 변호하는 헌튼의 법무팀은 리처드 L 와이어트 주니어(Richard L. Wyatt Jr.) 팀장의 주도하에 토스텐 M. 크락트(Torsten M. Kracht), 라이언 P. 페어(Ryan P. Phair), 카터 T. 코커(Carter T. Coker), 레이첼 E. 모스만(Rachel E. Mossman), 크리스토퍼 J. 듀펙(Christopher J. Dufek) 등으로 구성되었다.

원고측 대표인단으로는 아킨 검프 스트라우스 하우어 & 펠트(Akin Gump Strauss Hauer & Feld, LLP)의 R. 로렌스 메이컨(R. Laurence Macon), 드러브너 하틀리 & 헬만(Drubner Hartley & Hellman, LLC)의 제임스 E. 하틀리 주니어(James E. Hartley, Jr.), 와틀리 칼라스(Whatley Kallas, LLP)의 조지프 R. 와틀리 주니어(Joseph R. Whatley, Jr.), 맥네어 법무법인(McNair Law Firm, P.A.)의 셀레스떼 T. 존스(Celeste T. Jones), 그레이 앤 화이트(Gray and White, LLP)의 그레이씨(Mr. Gray), 푸트, 밀키, 차베즈 앤 오닐(Foote, Mielkie, Chavez and O'Neil, LLC)의 로버트 푸트(Robert Foote), 로열 아홀트(Royal Ahold)로 알려진 코닌클리예크 아홀트(Koninklijke Ahold, N.V) 등이 참여했으며, U.S. 푸드서비스의 대표인단으로는 화이트 & 케이스(White & Case LLP)와 퀸 에마뉴엘 어쿼트 & 설리반(Quinn Emanuel Urquhart & Sullivan, LLP)이 참여했다.

헌튼 & 윌리엄스(Hunton & Williams LLP) 소개

헌튼 & 윌리엄스는 기업과 금융 기관, 정부, 개인, 그리고 기타 광범위한 개체들에 대해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설립된 지 1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헌튼 & 윌리엄스는 8백명 이상의 변호사들이 전세계 19개 사무소에서 100개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으로 성장했다. 헌튼 & 윌리엄스는 에너지, 금융 서비스, 생명과학 부문에 주로 초점을 두고 있으며, 파산 및 채권자 권리, 상업 소송, 기업 거래 및 증권법, 지적 재산권, 국제 및 정부 관계, 부동산, 규제법, 제조물 책임법, 개인정보보호 및 사이버 보안 등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다. 헌튼 & 윌리엄스에 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hunton.com), 또는 트위터(https://twitter.com/Hunton_Williams), 링크드인(http://goo.gl/BE1eno), 유튜브(http://goo.gl/1XP5aJ)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nton.com

연락처

헌튼 & 윌리엄스 LLP(Hunton & Williams LLP)
수석 홍보 매니저(Senior Public Relations Manager)
엘리노어 컬로우(Eleanor Kerlow)
+1-202-955-1883
ekerlow@hun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