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조폐공사
2014-12-10 18:38
대전--(뉴스와이어)--한국조폐공사와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 12월 10일, 본사(대전시 유성구 소재)에서 ‘교육기부 활성화 및 화폐경제교육 협력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만의 특화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화폐 경제 교육 분야의 진로·직업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공사는 자체적으로 설립·운영 중인 ‘화폐박물관’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화폐 경제교육은 물론 화폐 제조 역사 및 화폐 관련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화폐 경제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KOMSCO(한국조폐공사)와 함께하는 돈 이야기’는 화폐 경제교육을 비롯한 위변조 식별 방법 교육 등 화폐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배우고, 은행권 및 주화 제조 체험 학습을 통하여 화폐에 대한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한국조폐공사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임. 2015년부터는 초등학생에서 중학생까지 확대하여 수준 높은 화폐 경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도서 벽지 학교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화폐 경제교육프로그램은 지역사회와의 유기적 연계·협력 체제를 강화하여 다문화 가정 및 지역 아동 센터까지 확대하여 교육취약계층 학생이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조폐공사는 지역 내 초등학교와 협력하여 방과 후 학교·일일 돌봄 교실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방과 후 시간 활용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 외에도 화폐 디자이너가 학교로 찾아가는 화폐 디자인 체험 교실, 화폐 속 문화유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화폐 가공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화폐 관련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다.

한국조폐공사 김화동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제관념 확립이 중요한 청소년들에게 화폐경제 교육 기회 제공으로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 및 화폐 가치를 인식하고 나아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msco.com

연락처

한국조폐공사
고객행복센터
유순
042-870-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