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헨지, 한국 비즈니스 그리드 심포지움 참가
그리드 컴퓨팅이란 프로세싱, 네트워크 대역폭, 스토리지 용량 등의 데이터 자원과 분산 컴퓨팅을 가상화 함에따라 사용자와 응용프로그램이 대규모 IT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하여, 하나의 큰 가상의 컴퓨터로서 활용하는 기술을 말한다. 또한 개방형 표준과 프로토콜을 준수하여 지역적으로 떨어져 있는 혼합 환경에서도 서로 통신할 수 있으므로 그리드 컴퓨팅을 사용하면 조직 전체에서 컴퓨팅과 데이터 자원을 최적화하고 대용량 작업을 위해 이들 자원을 한데 모아 네트워크을 통한 자원 공유를 통해 협업을 가능케 한다.
현재, 디지털헨지의 R&D팀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슈퍼컴퓨팅 연구소에서 진행 중인 “텔레매틱스 분야 그리드 적용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본 프로젝트는 학문적 대상매.로서의 그리드 컴퓨팅 연구가 아닌 실생활에 응용하고 상용화할 수 있는 그리드 컴퓨팅 수행을 위한 시범 프로젝트로서 진행 되고 있다.
텔레매틱스에 그리드를 적용하면 대용량의 WRL파일을 그리드 구성 서버들의 동시 접속 유저에게 빠르게 동시에 배포함으로써 항법시스템의 실감 있는 3D 컨텐츠 구현이 가능하며, 컴퓨팅 장비들의 낮은 활용도를 극대화 하고 사용자 부하 분산으로 자원의 제한요소의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발생 가능한 시스템의 다운타임도 제거할 수 있다. 아울러, 대용량 데이터의 검색능력을 향상 시키고 이기종 분산 환경에서 단일 데이터 소스의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 행사에는 디지털헨지 기술연구소의 이승영 부장이 참가하여 “그리드 기반 텔레매틱스용 실감 컨텐츠 구축 관리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그리드컴퓨팅을 이용한 텔레매틱스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 소개하고 지금까지의 연구 내용과 향후 연구 과제 및 계획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하드웨어 업체에서 토털 컴퓨팅 업체로서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는 디지털헨지는 본 프로젝트의 참여를 기반으로 향후에도 컴퓨팅 개발 프로젝트의 참여에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igitalhenge.com
연락처
디지털헨지 김동우 팀장 02-565-3036 / 019-231-1064 컴포스트 박은경 대리 02-542-7187 / 011-9109-9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