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화재없는 안전마을(산황동마을)행사 개최

-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산황동마을 선정…명예소방관 위촉 및 기초소방시설 전달 행사 가져

뉴스 제공
일산소방서
2014-12-11 14:27
고양--(뉴스와이어)--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는 10일 산황동마을회관에서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고양시 일산동구 산황로에 위치한 산황동마을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하고 김춘용 통장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는 등 화재예방 다짐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유임 도의원, 김경희시의원, 김광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장, 하경수 서울도시가스 경기지사장, 박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파주고양지사장(대리참석), 박민하 풍산동장, 이유환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장, 김영호 일산하이병원장(대리참석), 마을주민 70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없는 안전마을 선포 ▲명예소방관위촉 ▲화재없는안전마을 현판 제막 ▲단독경보형 감지기 부착 및 소화기 전달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산황동마을 150가구에 전달된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소화기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지역사회 나눔 실천 사업 일환으로 지원한 것이며, 김광문 일산병원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전달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가 화재에 취약한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및 서울도시가스는 산황동마을 각 세대를 방문, 전기·가스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편 행사 시작전 일산하이병원(원장 김영호)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척추·관절에 대한 건강검진 및 물리치료 등을 진행해 행사에 참석한 마을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서은석 서장은 “산황동마을은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해 화재발생시 신속한 출동에 어려움이 있어 마을주민들이 큰 피해를 입을수 있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화재없는안전한마을이 될 수 있도록 주민 모두가 각별한 신경을 써달라” 고 당부했다.

‘화재없는안전마을’이란 소방서와의 원거리농촌마을 및 화재발생 시소방차량의 신속한 진입이 용이치 않은 재난취약가구 등을 선정하고 기초소방시설(단독경보형감지기,소화기 등) 보급·화재안전관리 등을 통해 주민스스로 자율방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는 화재예방대책을 말한다.

일산소방서 소개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lsan119.or.kr

연락처

일산소방서
교육홍보팀
팀원 안득현
031-930-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