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CCM(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 회원이 최우선인 ‘회원중심경영’ 활성화에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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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직원공제회
2014-12-11 16:42
서울--(뉴스와이어)--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 (소비자 중심경영)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2012년 여타 공제회 가운데서는 최초로 CCM인증을 획득한 교직원공제회는 지난 6월 전사적으로 회원중심 경영을 정착시키기 위한 CCM 선포식을 갖고 회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과 프로세스 개선에 노력해 왔다.

이번 재심의에서는 2012년 CCM인증 이후 윤리경영의 정착과 체질화를 위한 청렴계약제 시행, 회원감사청구제도 운영 등과 고객 서비스 향상교육 강화, 고객만족평가단 운영, 고객의 소리(VOC) 실무협의회 운영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 해결과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실행한 부분을 높게 평가했다.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회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힘쓰는 한편 회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체계를 확립하고 이를 활성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CCM 재인증을 계기로 회원중심경영의 비전과 중장기전략을 수립하고 세부 추진과제를 전사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윤리경영과 더불어 회원중심 경영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CCM(소비자 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경영활동을 말하며, 기업이 이러한 활동을 잘 운영하는지를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 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써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면서 불만이나 피해발생 시 소비자 중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일정한 요건을 갖춘 기업만이 CCM인증을 받을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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