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회복지회, 신한카드와 미혼양육가정 위한 ‘크리스마스 나들이’ 진행

- 미혼양육가정 25가정과 신한카드 자원봉사자 30명, 롯데월드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 나들이 가져

뉴스 제공
대한사회복지회
2014-12-15 07:00
서울--(뉴스와이어)--“하루하루 살아가는게 바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지도 몰랐어요. 그런데 오늘 크리스마스 나들이에 참석하고 나니, 그동안 아기에게 크리스마스를 느끼게 해준 적이 한번도 없었구나 싶더라구요. 앞으로는 집에서라도 아기와 나를 위해 챙겨야겠어요. 너무 즐거웠고 감사했습니다.”

아이와 단 둘이 살아가는 한 미혼양육모의 크리스마스 나들이 소감이다.

신한카드 (대표이사 위성호)가 후원하고 대한사회복지회 (회장 이용흥)가 주최하는 ‘신한카드와 함께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13일(토)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진행됐다.

이날 미혼양육가정 25가정과 신한카드 고객 및 임직원 자원봉사자 30명이 일대일 매칭이 되어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었다.

좋아하는 장난감을 마다하고 봉사자 손을 꼭 잡은 아기, 낯선지 뒷걸음치다 봉사자의 따뜻한 미소에 금새 미소를 짓는 아기 등 다양한 모습으로 크리스마스 나들이가 진행되었다.

롯데월드 자유관람 이후 점심식사와 함께 신한카드 자원봉사자들이 산타 복장을 하고 따뜻한 사랑이 담긴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자원봉사자로 나선 신한카드 따뜻한금융 추진팀 김충자 팀장은 “오랫동안 대한사회복지회와 특별한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진행하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를 만들고 싶었다. 특히 올해는 혼자 아동을 양육하는 미혼양육가정에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할 수 있어서 뿌듯한 하루였다”며 행사 소감을 전했다.

이 행사는 대한사회복지회와 신한카드가 크리스마스를 외롭게 보내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마련한 ‘14th 특별한 크리스마스, 행복을 전하는 산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홈페이지(http://lovefund.or.kr)와 대한사회복지회 경영전략부(02-567-8814)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 이유미 010-2711-8837 / 02-567-8814

대한사회복지회 소개
밝은 세상을 꿈꾸는 사랑의 쉼터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정부에 의해 전쟁고아의 아동복지를 위하여 설립된 이래 1965년부터 “사랑의 손길펴기” 운동을 통하여 국내외 아동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사회와 가정의 무관심으로 친부모와 함께 살 수 없는 아기들을 양육함은 물론 사랑이 가득한 가정으로 연결시키는 입양사업과 갈 곳 없는 중증 장애인들의 재활을 돕는 장애인 복지사업을 행하고 있다. 그리고 어린 나이에 피할 수 없는 운명으로 깊은 상처를 갖게 된 미혼모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미혼모자 시설뿐 아니라 아기를 양육하고자 하는 미혼모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주는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희망과 친구가 되어주는 노인복지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서울 본부를 비롯하여 전국에 5개의 지부와 23개 시설 및 상담소를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이다.

http://lovefund.or.kr

웹사이트: http://www.sws.or.kr

연락처

대한사회복지회
경영전략부 모금후원과
이유미
02-567-8814
010-2711-88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