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tvN ‘쿨까당’에서 양치질의 중요성 밝혀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4-12-15 09:20
서울--(뉴스와이어)--tvN 곽승준의 ‘쿨까당’ 102회에서 3인의 치과의사가 입담을 과시했다.

특히,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원장(치의학박사)은 치주질환이 심내막염이나 암, 뇌졸증 등의 원인이 될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런데, 치주질환의 원인은 치아 표면에 있는 치태(플라그,plague)이다. 양치질은 치태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인 만큼, 양치질을 통해 전신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 그 외에도 년 1~2회의 정기적인 치과검진도 중요하다.

정 원장은 “치과 건강보험이 확대시행 되어야 한다”면서, 치료 외에도 예방적인 부분도 보험적용되는 부분이 확대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치아교정과 임플란트 수가가 병원마다 차이가 있는 것은 재료 외에도, 치과의사의 기술과 노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는 비급여 치료의 특성에 대해서도 말했다. 이에 서울이나 강남 지역일 수록 치료비 또한 고가인게 아닌가라고 묻는 패널들에겐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면 실력도 있지만, 수가도 비교적 낮은 치과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거라는 조언도 했다.

렛미인 자문치과의사로도 잘 알려져 있는 정유미 원장은 이번 방송을 통해, 치과상식은 물론 양치법, 치실 및 치간치솔 사용법 등에 대해서도 알려주었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