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4 안전문화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현대차는 2008년부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인 ‘키즈현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으며, 민·관·기업이 함께 참여토록 해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키즈현대’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안전 퀴즈왕을 선발하는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어린이 필수 안전 학습 프로그램 ‘어린이 안전짱’ ▲통학버스 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해주는 ‘천사의 날개(승·하차 보호기) 기증 캠페인’ ▲캐릭터를 통해 재미있게 교통안전을 배우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 등이 있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를 비롯 블로그(http://blog.naver.com/kidshyundai), SNS(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구글플러스)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익하고 흥미 있는 안전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안전사고들을 예방하기 위해 교실, 복도, 과학실, 체육시간 등 상황 별 영상을 제작하여 학교에서 활용토록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미래의 꿈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켜주는 일만큼 가치 있는 일은 없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전문화대상’은 전 국민 안전문화 의식 함양을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됐으며, 안전 교육 및 홍보, 캠페인, 안전 개선 활동을 통해 국민의 안전 의식 개선 및 문화 정착을 위해 기여한 단체 및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한편, 현대차의 키즈현대 사이트(http://kids.hyundai.com)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4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키즈현대 사이트는 어린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 관련 상식을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공했다는 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구축,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최고의 권위자 및 전문가단 2,000명이 심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하는 대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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