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스토리가 있는 아티스트 컬러링북 ‘시간의 정원’ 발간

- 동화적 감성의 신예 아티스트 송지혜 신작

- 동화적 상상력과 예술가적 감성이 살아나는 국내 최초 스토리텔링 컬러링북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의 세계에 들어선 듯 손끝에서 태어나는 환상적인 시간 속 여행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4-12-15 17:53
서울--(뉴스와이어)--북라이프는 송지혜 작가의 스토리텔링 컬러링북 ‘시간의 정원’을 발간했다.

전 세계적으로 컬러링북 열풍이 뜨겁다. 어른들의 색칠 공부가 지친 현대인의 마음을 치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건강한 취미 생활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컬러링북이 서점가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꽃, 나무, 벌레, 동물 등을 모티브로 한 패턴 위주의 단순한 색칠놀이에 지루함을 느꼈다면, 이제는 예술가의 작품과 동화적 감성이 만난 국내 최초 스토리텔링 컬러링북 ‘시간의 정원’ 을 만나 볼 차례다.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피곤한 일상을 잠시 접고, 다채로운 색감을 이용해 ‘시간의 정원’을 완성해보면서 잊고 있던 동화적 감수성을 깨워보자.

‘시간의 정원’은 독창적인 시선과 따뜻한 감성이 담긴 작품으로, 국내외 유수 기획전에서 러브콜을 받는 ‘핫’한 신예 아티스트 송지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는 이 책에 환상의 세계를 꿈꿨던 유년기의 추억과 감성들을 매 페이지에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아냈다.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펼쳐지는 다채롭고 환상적인 공간들은 독자의 상상에 따라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며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나 ‘오즈의 마법사’의 세계에 들어선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이 책에 담긴 모든 그림들은 작가의 실제 조형 작품 및 일러스트로도 만나볼 수 있다. * 작가 블로그 daria486.blog.me

독자들은 색칠에 집중하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는 효과는 물론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해가는 예술가적 경험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신비로운 목조주택가, 밤길을 걷다 마주한 이국적인 형태의 가로등, 아침마다 향기로운 냄새를 풍기며 빵을 굽는 빵집, 아버지가 출근시간에 수없이 들여다보던 뻐꾸기 시계, 햇살을 받으며 인사하는 꽃과 식물들 등 우리 주위의 모든 일상이 소녀의 호기심 가득한 시선을 통해 동화적인 공간으로 변신한다.

이 외에도 주인공인 소녀가 환상의 공간을 여행하며 만나는 붉은 머리 요정과 거대한 부엉이, 샌프란시스코의 기라델리 초콜릿 공장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지우펀 등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탄생한 이국적인 풍경들이 가득하다. 환상의 공간들 속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상상해보고 색을 입혀가면서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보자.

도서 정보

제목: 시간의 정원
부제: 스토리가 있는 아티스트 컬러링북
지은이: 송지혜 Daria Song
도서정보: 무선/ 249*249 / 84쪽
배본일: 2014.12.24
가격: 12,000원
분야: 예술/대중문화

줄거리 소개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소녀가 있었습니다. 소녀에게는 세상 모든 것이 흥미로운 이야기였죠. 소녀와 똑같은 머리 모양을 하고 있는 헝겊 인형, 한쪽 다리가 조금 짧은 의자, 오래된 향기를 품고 있는 책, 밤이면 창문을 두드리는 나무의 그림자. 그러던 어느 날, 소녀의 아버지는 낡은 뻐꾸기 시계를 집에 가져왔어요. 묵직한 추가 이리저리 흔들거릴 뿐인데 영락없이 시간을 맞추는 뻐꾸기 시계는 신비롭고도 낯선 기운을 뿜어내며 소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날 밤, 소녀는 모두가 잠든 밤이 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뻐꾹, 뻐꾹, 뻐꾹…… 뻐꾹. 열두 번째 뻐꾸기 울음이 멈추자, 소녀는 조심스레 벽을 타고 올라가 시계 안을 들여다보는데…….

송지혜 작가 소개
계원예고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섬유예술을 전공했다. 동심을 수놓는 섬유작가로 활동하며 동화적인 감성의 작품으로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유년기의 소소한 추억들과 감정들을 작품 속에 투영하여 동심을 일깨워주는 다양한 작품으로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경향미술대전에서 금상과 특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계원예술학교에 출강 중이다. 드림메이커미디어(dreammaker.media) 아트섹션에 전시와 작업에 관한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마케팅팀
송지영 대리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