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우수기관 선정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2014년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평가’에서 도 청소년진흥원상담복지센터가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여성가족부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및 시·군·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196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 항목은 ▲위기청소년 지원 기반조성 ▲사업 인프라 ▲운영성과 ▲운영사례 등 4개 분야 총 38개 세부지표로, 서면평가와 현지실사 결과 1·2·3그룹별 우수 센터로 9개 기관이 선정됐다.

우선 시·도 단위 센터를 대상으로 한 1그룹에서는 충남도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체계 구축과 동반자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청소년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 농산어촌형 시·군·구 센터를 대상으로 한 3그룹에서는 충남 태안군이 선정돼 전체 9개 우수기관 중 도내 상담복지센터가 2곳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도시형 시·군·구 센터를 대상으로 한 2그룹에서는 경북 문경, 대전 서구, 부산 진구, 서울 동작구, 인청 서구가 선정됐으며, 농산어촌형 시·군·구 센터를 대상으로 한 3그룹에서는 충남 태안군, 경남 함안군, 전남 영광군이 선정됐다.

여성가족부는 오는 18일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에서 이들 9개 우수기관에 대해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은 이번 쾌거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내 상담복지센터의 앞선 성과를 도내 15개 시군에 확산시키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은 지난 2008년도 도 산하 재단법인으로 설립돼 청소년 역량개발 및 복지증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통합지원체계 구축, 동반자프로그램 운영, 학교밖청소년지원 사업, 인터넷중독 예방·해소 사업 등을 통해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도내 청소년의 자립지원 및 보호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여성정책관실
최지은
041-635-2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