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동아리, 2014년 돌아보는 시간 가져

- 청소년통역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 등 7개 동아리 100명 대상 행사 실시

- 2014년 동아리 활동경과 발표, 공연, 우수단원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동아리별 간담회를 통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프로그램 발전 방향 의견 수렴

2014-12-17 17:0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성이)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황경주)은 2014년 한 해 동안 유스호스텔의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아리 단원을 대상으로 연간활동을 총결산하고 우수사례에 대한 격려를 위해 오는 12월 20일(토) ‘Year-End Gathering’ 행사를 실시한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통역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 등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 소속되어 운영되고 있는 7개 동아리이다.

행사 내용으로는 동아리별 활동실적 발표로 1년간의 발자취를 되짚어 보고 공연 및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 상호교류의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연간 진행된 활동에 대한 적극성 및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우수단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고 한다.

이번 행사에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통역봉사활동을 펼친 유스굿윌가이드(연중 190회/1,485명)와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연중 9회/117명), 그리고 으랏차차!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에 함께한 마술,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영상제작 동아리와 지난 8월 필리핀에서 빈민 청소년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친 글로벌유스볼런티어 단원들도 함께한다.

위 동아리는 무료통역가이드활동, 지역축제 참가, 문화체험행사 운영, 사회공헌활동 등 청소년의 건전문화 조성에 이바지하였으며 서울시 관광활성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이번 행사 담당자는 “‘Year-End Gathering’을 통해서 2014년 한 해 다양한 활동을 참여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우수단원 표창 수여 등 시상식을 진행하여 향후에도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 동아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연중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문의는 홈페이지(http://hiseoulyh.com), 전화 02)2677-1824로 할 수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성이)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