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플라잉페어리 엘사버전 없어”

- 중국산 카피 병행완구 경고

뉴스 제공
아카데미과학
2014-12-18 11:25
의정부--(뉴스와이어)--아카데미과학은 18일 플라잉페어리 엘사 중국산 카피 병행완구에 대해 경고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플라잉페어리 엘사버전은 중국산 카피완구로, 실제 아카데미과학의 인기시리즈인 플라잉 페어리 시리즈가 아니기 때문이다. 아카데미과학에서는 엘사 버전을 발매한 적도 없고 그럴 계획도 없다는 입장이다. 마찬가지로 월트디즈니 코리아 역시 플라잉페어리 엘사 완구에 라이선스를 준 일이 없다.

즉, 플라잉페어리 엘사버전은 정식 플라잉페어리 시리즈도 아니고,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정품도 아니다.

‘플라잉페어리 엘사’는 소위말하는 중국산 짝퉁 완구로, 라이선스없이 불법으로 제조되어 국내에 유통되고 있다.

불법 짝퉁완구다 보니, 사서 가지고 놀다가 고장나더라도 AS를 할 길이 없고,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안전사고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길이 없다.

아카데미과학 최서진 과장은 “오히려 부모들이 이 제품을 가지고 놀다 고장나면 자연스레 아카데미과학으로 전화해 AS를 문의하는 건이 많다”며, "본사 제품이 아니므로 AS가 어렵다. 제품구조부터 부품까지 완전히 틀리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본사 제품인 줄 알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플라잉페어리 엘사’는 플라잉페어리 시리즈가 아니고 당연히 본사 제품도 아니다. 이런 경우 AS가 불가한 문제도 있지만 놀이단계에서 아이에게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된다. 보통 이런 불법카피 제품들이 초기 기획단계부터 안전보다는 판매에만 중점을 두고 만들어진 경우가 많다”고 우려를 표했다.

아울러 “이러한 불법짝퉁 완구로부터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고하고, 권리를 보호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부모가 현명하게 정식 라이선스,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려고 살펴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완구를 구매하기 전에는 믿을만한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정식 라이선스제품인지 체크해보는 것이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해지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꼭 필요하다.

http://www.academy.co.kr/ff/

웹사이트: http://www.academy.co.kr

연락처

아카데미과학
기획부
최서진 과장
031-850-85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