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혁신적 협업 수상자 공모

- IBC2015

뉴스 제공
IBC
2014-12-18 11: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혁신기술을 활용해 실제 과제를 해결한 최우수 협업 사례에 수여되는 영예의 ‘IBC혁신상’(IBC Innovation Awards)을 두고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진다. ‘IBC2015 혁신상’의 후보자 공모가 전격 개시됐다.

IBC혁신상은 △콘텐츠 개발 △콘텐츠 관리 △콘텐츠 배포 등 3개 영역에서 가장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가린다. 응모 자격은 방송사와 서비스 사업자, 기술 기업 중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기록한 기관에 주어진다. IBC혁신상 수상자는 그 획기적 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된다. 공모 절차가 시작된 가운데 접수 마감은 2015년 2월 21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ibc.org/awar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심에 오른 프로젝트는 5월 중순 발표된다. 이 같은 일정은 결선 진출기관들이 9월 열릴 IBC2015 준비 기간에 마케팅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수상자 명단은 IBC2015기간인 9월 13일(일) 개최될 시상식까지 비밀에 부쳐진다.

마이클 룸리(Michael Lumley) 심사위원장은 “IBC혁신상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실제 현실에서 일어나는 문제와 직결되기 때문”이라며 “IBC혁신상은 지면에서 그럴 듯해 보이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상이 아니며 실제로 창의적인 기술적 또는 상업적 이익을 성취한 프로젝트에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상이 제조사나 개발사가 아닌 최종 사용자에 수여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공급업체와 사용자 간 실질적 협력에 관계된 프로젝트로 현실적 문제를 해결한 프로젝트가 상을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상식에서는 혁신상과 함께 ‘IBC 국제 최우수상’(IBC International Honour for Excellence)도 수여된다. 오랜 기간 방송산업에서 리더십을 발휘해온 개인이나 조직에 주어지는 상이다. 2014년에는 국제축구연맹(FIFA)이 84년 간 축구 중계방송을 혁신해온 공로로 이 상을 수상했다. 전년 수상자에는 데이빗 아텐버러경(Sir David Attenborough)과 NHK과학기술연구소(NHK Science and Technology Labs)도 포함됐다.

시상식에서는 이 밖에 기술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가장 중요한 논문과 상상력이 넘치면서도 가장 실용적인 부스를 설치한 전시업체에도 상이 수여된다. IBC는 때때로 특별상도 수여한다. 예컨대 2013년에는 인도 영화 100주년을 기념했다.

2014년 IBC혁신상은 영국 스카이(Sky)에 돌아갔다. 그래픽 업계 경쟁사 2곳을 모아 ‘먼데이 나이트 풋볼’(Monday Night Football)을 위한 놀라운 비전을 창조해냈다. 또한 스카이 뉴아라비아(Sky News Arabia)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일관성 솔루션인 ‘프로젝트 스카이넷’(Project Skynet), 온라인 스포츠 전송 서비스인 ‘NBA리그 패스’(NBA League Pass)를 선보인 터너스포츠(Turner Sports)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각 방송사들은 시상식에서 프로젝트 주요 공급사 대표들과 더불어 시상대에 올랐다.

IBC어워즈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신청 접수는 웹사이트(www.ibc.org/awards)에서 살펴볼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에 대한 자세한 정보 www.ibcce.org/MENA

IBC2015 일정

컨퍼런스: 2015년 9월 10~14일
전시회: 2015년 9월 11~ 15일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켈리 하이드(Kelly Hyde)
마케팅 총괄(Head of Marketing)
+44 (0) 207 832 4104
marketing@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