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소외계층 대상 나눔봉사활동 전개

- 장애우 및 저소득 사회소외취약계층 후원 및 봉사활동

뉴스 제공
한국장학재단
2014-12-18 16: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은 12월 18일(목)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지역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에 연탄나눔봉사를 전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였다.

에너지 빈곤층인 지역 독거노인, 조손가정, 장애우 가정 10가구에 직접 150장씩 연탄 나눔을 실시하고, 2,000여장은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에 전달하여 연탄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여 주도록 후원하였다.

같은 날 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가 추진하는 ‘2014 서울 저소득 농아인 사랑 나눔 행사’에 라면 60박스, 내복 60벌을 전달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농아인과 농아인 학생이 받을 수 있도록 후원하였다.

또한,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에 위치한 다일공동체 운영급식소에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점심배식 봉사활동과 함께 쌀 1,000kg을 기부하였다.

이날 한국장학재단 곽병선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임직원들이 앞장서서 기부와 자선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히며, “우리 사회 전반에 나눔의 의미가 확산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장학재단 소개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정부지원 학자금대출사업과 장학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국가 인재육성지원기관이다. 한국장학재단은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 (든든학자금), 학자금 직접대출,근로장학금 등 저소득층 지원 장학사업, 대통령 과학장학생 등 우수학생 지원 장학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af.go.kr

연락처

한국장학재단
홍보팀
이창건 과장
02-2259-2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