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창인스트루먼트, 2014 가족친화 대통령 표창 수상

- 2014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과 함께 대통령 표창(단체)을 수상

뉴스 제공
세창인스트루먼트
2014-12-22 11:57
서울--(뉴스와이어)--세창인스트루먼트(주)(대표이사 송승준, www.sechang.com )는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이 행복한 즐거운 일터, 2014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과 함께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사례발표에 나선 박성범 이사는 유연근무제, 산 전후 육아휴직 및 양육지원제도, 자율년차제도 등 세창인스트루먼트(주)가 시행하고 있는 사례를 설명하며 “직원들이 가정에 충실할 수 있고, 가정이 회사에 근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장기근속자들이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며, 지속경영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1996년 계측기 전문업체로 시작하여, 계측기 및 ICT융합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세창인스트루먼트(주)는 창립이후부터 다양한 가족친화 실행제도를 순차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직원의 참여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회사 취업규칙에 모성보호 및 가족친화 내용을 넣어 시행하고 있다. 10여년간 자율 년차 사용 및 자율 퇴근 문화가 정착되어 있으며, 매월 격주 금요일 ‘가족 사랑의 날’로 지정하여 가족과 함께 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송승준 사장은 “ 가족친화 정책을 시행하는 좋은 중소기업이 많은데, 이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러우면서도 부담감을 느낀다. 장기 휴가 및 육아 휴직, 외국근로자 귀국휴가 등으로 비워진 자리를 불평 없이 잘 메꿔주고, 고객 대응 업무에 차질 없이 노력해준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특히 각종 관련 제도를 제공해주신 지원 부처에도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좋은 제도를 유지하도록 임직원과 함께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유연근무제,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제도 등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 등에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1996년 계측기 전문업체로 시작하여, 계측기를 포함한 ICT융합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chang.com

연락처

세창인스트루먼트
경영전략부
박성범 이사
02-6292-1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