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발명 이러닝, 2014년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김영민)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가 운영하는 ‘청소년 발명이러닝(IP School)’ 및 ‘특허청 첡 소년발명기자단’ 사업이 12월 23일(화)에 서울시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공공부문 영예의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부가 국내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교육기부의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지난 2012년 신설되었다.

그간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는 청소년의 발명 및 지재권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해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청소년 발명이러닝(IP School)’은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www.ipacademy.net)을 통해 발명관련 학습 콘텐츠를 연중 상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졍 로 2014년 한 해 동안 약 25만 명의 청소년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발명에 관한 지식을 쌓았다.

또한, ‘특허청 청소년발명기자단’은 2014년 현재 약 7천 명의 청소년이 발명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기자단이다. 기자단은 발명·과학 관련 주제로 기사를 작성하고 월별 우수기사 심사를 통해 피드백을 받는다. 발명진흥회는 발명·과학관련 기자단의 취재거리를 월 1회 이상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금년에는 YTN 뉴스퀘어·극지연구소 견학 및 지식재산 보호캠패인 참가 등을 기획하였고, 발명캠프 및 지식재산 교육도 추진했다.

특허청 관계자는 “특허청의 발명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 교육에 더욱 유용하도록 발전시킬 예정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특허청이 교육기부 문화에 더욱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교육기획과
042-601-4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