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업계 최초 협력업체 관계관리(SRM)시스템 구축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5-09-06 10:42
서울--(뉴스와이어)--대웅제약 향남공장이 업계 최초로 협력업체 관계관리(SRM : 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을 구축하고, 9월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대웅제약은 앞으로 모든 물품 구매시, 공급사 선정에서부터 계약, 발주/납기, 재고관리, 사후관리 등을 전용 홈페이지(www.srm.daewoong.co.kr)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때문에 가장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적정 가격으로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구매와 관련된 비용과 시간 절감은 물론, 품질 또한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공급사 선정 및 발주부터 세금계산서처리까지 모든 업무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거래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우수 협력업체와의 활발한 정보교류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하는는 Win-Win 관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협력업체 관계관리 시스템 도입을 총괄한 윤재춘 생산본부 공장관리센터장은 “앞으로 협력업체 관계관리 시스템과 같은 선진 구매 인프라 구축과 협력업체들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대웅제약의 구매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런 차별화 된 구매 및 외부 거래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World Best Plant'가 되기 위해 매진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미 지난해 하반기부터 외부전문 컨설팅을 통해 전략적인 구매를 위한 로드맵 구축을 완료했으며, 지난 6월과 8월 협력업체 대표 및 실무자를 초청하여 대웅제약의 품질원칙과 구매정책, 협력업체 관계관리 시스템의 도입 배경과 취지, 사용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했다.

대웅제약은 국내 제약사 최초로 비지니스 전체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최강의 생산경영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여 구매와 관련된 전과정을 효율적이고, 공정/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구매경쟁력 향상으로 글로벌 수준의 생산 효율과 고품질의 의약품을 생산,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센스 박성민/ 김강민 02-3452-0078/ 010-7369-3469/ 011-9951-4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