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3세대 무선통신 위한 진화된 음성통화 기능 제공
퀄컴 CDMA 테크놀로지즈 제품관리 담당 부사장 마크 프랭켈 (Mark Frankel)은 “우수한 오디오 기능은 소비자를 위한 기본적인 요소이며 퀄컴 칩셋의 음성 울림 방지 기술은 소음이 심한 곳에서 통화 품질을 향상 시킬 것” 이라고 언급하고, “필립스와의 협력를 통해 퀄컴의 파트너인 휴대폰 제조사가 통화 품질 향상 기능이 추가된 휴대폰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고 말했다.
필립스 소프트웨어 마케팅 및 판매 담당 사장 시스 질 (Cees Geel)은 “라이프 바이브 보이스 제품은 업계 선도 기술이자 수 십년에 걸친 음성 및 음향 연구의 산물,” 이라며, “라이프 바이브 보이스 제품의 퀄컴 칩셋 적용으로 제조사는 한 단계 높은 이동성과 음질을 휴대폰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사용자가 직접 느낄 수 있는 편리함을 증대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통화 울림 방지 음질 향상 기술을 통해 휴대폰 사용자는 배경 잡음 없이 깨끗한 음질의 동시 송수신 다자간 통화 (Conference), 비디오 다자간 통화, 핸드-프리 통화를 할 수 있다. 퀄컴은 CDMA2000과 WCDMA (UMTS)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인핸스드 멀티미디어 플랫폼군의 MSM6550 및 MSM6275 칩셋에 울림 방지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또한 이중 마이크로폰 공간 필터를 이용하여 배경잡음을 제거하는 새로운 노이즈 보이드 (Noise Void) 배경 잡음 제거기가 퀄컴의 컨버전스 플랫폼 칩셋에 통합되어 추가 음향 기능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qualcomm.com
연락처
오경은 530-9879
-
2007년 2월 8일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