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나눔, 2015년 사회적경제 컨설팅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운영

- 비즈니스 모델, 성공‧실패 사례 등 컨설팅 실무의 현장성 강화에 초점 맞춘 교육과정

- 2015년 1월 6일 개강, 성적우수자는 사회적경제 컨설팅 지원 사업 참여 기회 제공

뉴스 제공
가치나눔
2014-12-26 15:47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경제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이를 지원할 전문 인력은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전문 컨설팅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예비)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팅 기업인 ㈜가치나눔은 내년 1월 6일부터 사회적경제 컨설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인 ‘사회적경제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컨설팅 또는 멘토링, 중간지원 조직의 전문가로 활동하고자 하는 일반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전반적인 상황과 기업가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를 충족시켜줌으로써, 사회적경제조직의 컨설팅과 지원을 원활하게 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가치나눔이 운영하는 사회적경제지도사 자격증과정은 2013년을 시작으로 이번이 다섯 번째다. 2013년 1, 2회 2014년 3, 4회에 걸쳐 진행된 과정을 수료한 전문가들은 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예비)사회적기업 기초·전문 컨설팅 지원사업과 (사)마을기업협회에서 주관한 마을기업 멘토링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당시 교육과정에는 세무사, 노무사, 변리사 등의 전문직 자격증 소지자와 퇴직 공무원 등 일반 영리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이나 자문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이 주로 참여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강사진 전원을 현장 전문가로 구성, 교육과정 수료 후 보다 효과적이고 만족도 높은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가치나눔의 송명세 대표는 “사회적기업 또는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정부의 컨설팅 지원이나 기업의 컨설팅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반해, 컨설팅에 참여하는 전문가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갖지 못한 상태에서 컨설팅을 하다 보니, 일방적인 컨설팅과 잘못된 접근으로 수진 기업의 대표나 주관기관 입장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많이 나왔다”면서 “이번 교육에서는 사회적경제조직 전반에 걸친 개념 정립과 분야별 비즈니스 모델, 기업의 성공, 실패 사례를 중심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했으며 특히, 컨설팅 실무에 대한 충분한 교육을 위해 현장의 전문가들로만 구성된 강사진들을 통해서 생생한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과정은 총 32시간동안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요일, 목요일(18:30~22:00) 8회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개강은 1월 6일 화요일이며 강남구에 있는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성적우수자에게는 사회적경제 컨설팅 지원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과정 수강 신청은 ㈜가치나눔의 홈페이지(www.valuea.net)에서 수강신청서와 개인정보 이용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E-mail(songlist@naver.com)로 보내면 된다. 문의는 전화(02-6095-5000) 혹은 E-mail(songlist@naver.com)로 하면 된다.

㈜가치나눔은 (예비)사회적기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조직 컨설팅과 멘토링, 자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보다 많은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가치나눔 소개
(주)가치나눔은 사회적 경제 조직을 준비하고 함께 설립하며, 가치를 공유하는 개인, 기업, 단체 등과 같이 합니다. 서비스 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비영리민간부문(NGO, NPO)/사회적 금융(민관공동출자기관)/조달구매 등 우선구매제도 등이다. 서비스 분야는 창업·창직/지속가능 경영전략/인사·노무/재무·회계/홍보·마케팅 지원/행정 경영체계 구축 등이다. 서비스 방식은 아카데미, 워크숍/인큐베이팅/맞춤컨설팅/멘토링, 코칭·자문/현장 클리닉/아웃소싱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valuea.net

연락처

가치나눔
송명세
02-6095-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