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기술연구원-충남발전연구원 등 충청권 연구원, 연구협약 체결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 대전발전연구원, 충북발전연구원 등 충청권 종합연구기관들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대전·충청권의 철도 및 대중교통 발전을 위한 연구협약을 29일 대전발전연구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각 기관에서 약25명의 관계 연구진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연구자원을 공유·활용하고, 지속가능한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세부 협약 내용에는 △대전·충청권 철도, 대중교통, 관광 및 물류 분야 등의 연구 개발 △대전·충청권 광역철도망 계획 공동연구 △신교통시스템 분야 연구 협력 △학술행사 공동개최 및 학술자료, 출판물 등 정보 공유 등이 담겨 있다.

충발연 강현수 원장은 “충청권은 세종시 건설과 함께 대한민국의 중심으로써 향후 교통의 요충지가 될 것”이라며 ”국내 유일의 철도종합연구기관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축적된 교통 연구 노하우와 지역 내 협력 연구를 기반으로 충청권 대중교통 정책을 적극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