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OSMBA, 2014 송년의 밤 행사 가져

- OSMBA, 강연이 있는 송년의 밤 행사 가져

뉴스 제공
네오픽스코리아
2014-12-29 16:52
서울--(뉴스와이어)--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OSMBA 동문회(회장 이현구)는 27일, 동문 50여명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현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4년은 모바일 쇼핑의 약진이 두드러진 한해였고, 검색, 게임과 함께 쇼핑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빅3 컨텐츠다”고 말하고, “최근 O2O(online to offline), 옴니채널(omni-channel)과 같은 말들은 특히, 온라인 쇼핑 사업자가 많은 우리 OSMBA 동문들에게 그 환경 변화가 어떠한지를 잘 알려주는 지표인 만큼 잘 적응하고 또한 선도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동일 교수(세종대학교 경영학과, OSMBA 前 주임교수)는 축사를 통해 “설립 5년차인 온라인 쇼핑 전문 MBA과정인 OSMBA 동문들이 이렇게 한자리에 모인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고 말하고, “학교에서 배운 것을 현업에서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졸업 후 동문들과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하면서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이날 송년의 밤에서는 ‘5분 강연’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이선명(3기, 가구광장 대표) 동문은 ‘이케아의 한국 진출과 가구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대응방향’이라는 주제로, 김윤태(7기,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부회장) 동문은 ‘2014년 온라인 쇼핑 산업 현황과 2015년 모바일 쇼핑 전망’을 주제로, 이현구(2기, 네오픽스코리아 대표) 동문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전략적 입소문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했고, 이동일 교수는 ‘브라질과 베트남에서의 온라인 쇼핑 현황’에 대해 직접 현지에 방문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했다.

5분 강연을 기획한 안중관 사무총장(1기, 타이손 대표)은 “단순히 만나서 먹고 마시는 동문회가 아니라, 연극이나 영화, 뮤지컬도 같이 보는 것이 전통이고, 오늘같은 경우는 ‘오분강연’이라는 코너를 마련하여 뭔가 배움이 남는 송년회를 만드는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동문회에 나오면 뭔가 배움이 남고, 얻어가는 것이 있다는 말이 들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OSMBA(주임교수, 이지현) 과정은 한국형 온라인 쇼핑 전문가 및 전문 경영인을 양성할 목적으로 2010년 설립된 정규 경영학 석사과정으로, 온라인 쇼핑 산업론, 온라인 쇼핑 머천다이징, 온라인 고객분석, 온라인 쇼핑 재무성과 관리, 온라인 쇼핑 물류시스템 등과 같이 온라인 쇼핑 산업 전반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을 초청해 특강 및 포럼을 진행하여 실전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곳이다.

네오픽스코리아 소개
네오픽스코리아는 블랙박스 바라본 및 차량용 악세사리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 및 유통, 네비게이션 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 아이픽스(iFix) 국내 및 중국 OEM 생산, 자체 쇼핑몰(www.gshopping.co.kr)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hopping.co.kr

연락처

네오픽스코리아
이현구
010-2328-8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