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콘텐트 에브리웨어’와 NHK, 중동서 8K TV 처음 시연

- 2015년1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발표 행사에서 ‘수퍼 하이비전’을 시연하고 토의할 예정

-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중동/북아프리카(IBC Content Everywhere MENA) 2015

뉴스 제공
IBC
2014-12-30 11:2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는 1월 열리는 ‘IBC(국제방송박람회) 콘텐트 에브리웨어 중동 및 북아프리카’(IBC Content Everywhere MENA) 행사 참관자들은 일본 국영방송사인 NHK가 개발한 최신 비디오 기술로서 해상도가 현재 사용중인 HDTV보다 16배 높은 ‘수퍼 하이비전’(Super Hi-Vision)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기술은 중동지역에서 최초로 시연될 예정이다.

이 포맷은 해상도가 영화 수준인 8K 또는7680 x 4320픽셀 되는 동영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다크 나이트 라이즈’(The Dark Knight Rises)나 ‘스카이폴’(Skyfall) 같은 4K 영화 해상도의 두 배에 이른 해상도를 제공한다. 이는 또 영상 전송 속도가 HD의 두 배인 초당 120프레임을 전송하여 이전에 보던 것과는 전혀 다른 놀랄 만한 깊이와 현실감 있는 무중단 영상을 전송한다.

NHK는 암스테르담에서 매년 개최되는 IBC 박람회에서 2006년부터 이 기술을 전시해 왔으며 관람자들은 이 도시의 고층 건물 옥상에 설치된 ‘수퍼 하이비전’ 카메라에서 찍은 그 아래 운하 근처에 세워둔 자전거 바퀴살에 있는 먼지 입자까지도 식별할 수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

이번에 NHK는 ‘수퍼 하이비전’ 시스템을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중동/북아프리카’ 행사의 일환으로 중동지역에서 시연하게 된다. NHK는 브라질에서 개최된 2014 FIFA 월드컵 결승전 생방송 동영상과 박물관이나 교육 시설에서 찍은 영상, 그리고 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특별히 제작한 영상 등을 포함하여 눈길을 사로잡는 여러 장면을 시연할 예정이다.

IBC는 지난 40년 동안 동영상 제작 및 방송과 관련된 모든 것을 위한 핵심 행사역할을 해왔으며 매년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IBC는 기술개발의 선두에서 일년 내내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IBC콘텐트 에브리웨어’는 그 포맷의 최신 가닥으로서 모바일 미디어, 클라우드 기술, 애플리케이션, 소셜 미디어 등의 개발 과정에 있는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IBC콘텐트 에브리웨어’는 2014년9월에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IBC 박람회에서 처음 선을 보였다.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중동/북아프리카’는 급성장하고 있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시장을 목표로 한 첫 번째 글로벌시장 확대 사업이며, 2015년에는 이 행사를 중남미 및 유럽에서도 개최할 예정이다.

‘수퍼 하이비전 시어터’(Super Hi-Vision Theatre)는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중동/북아프리카’ 행사의 핵심을 이룰 것이며,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최고경영자(CEO)는 “‘수퍼 하이비전’은 미디어 세계의 일부를 이루는 대형 고해상도 스크린에 대한 미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현재의 인터넷 연결 환경을 보완할 것이다”고 논평했다.

두바이에서 열리는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에서 기술 및 제품을 전시할 업체는 퀀텔(Quantel) 같은 방송 콘텐트 공급업체와 시스코(Cisco) 등 대형 IT 기업과 아카마이(Akamai) 같은 콘텐트 유통 네트워크, 에티살랏(Etisalat)을 포함한 통신 사업자 등이다. 발표회의에서는 디스커버리 네트웍스(Discovery Networks), BeIN, 스카이 뉴스 아라비아(Sky News Arabia) 등 방송사와 마이크로소프트, 에릭슨, 유튜브 등 제품 및 서비스 업체들의 고위 임원들이 연사로 발표할 예정이다.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행사는 두바이에 있는 마디낫 주메이라(Madinat Jumeirah)에서 2015년1월20~22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더 상세한 정보와 등록관련 사항은 www.ibcce.org/MENA 에서 볼 수 있다. 이 행사의 등록비는 무료이며 등록하면 3일 동안 개최되는 회의와 전시회에 접속할 수 있다. 임원용 골드 패스(Executive Gold Pass)는 선착순으로 할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이 전용 패스의 가격을 450달러 절감할 수 있다.

전시회 무료 참관 패스는 www.ibcce.org/register에 오늘 등록하면 된다.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ce.org/MENA에서 볼 수 있다.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회의 세션 내용은www.ibcce.org/conference에서 볼 수 있다.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회의 발표자 명단은 www.ibcce.org/speakers에서 볼 수 있다.

향후 행사 일정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두바이, 2015년 1월 20~22일

IBC2015
암스테르담, 2015년 9월 11~15일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유럽
암스테르담, 2015년 9월 11~15일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라틴아메리카
상파울루(2015년, 추후확정)

IBC Content Everywhere 소개

IBC가 기획하고 조직한 IBC Content Everywhere 글로벌 행사 시리즈는 IBC 관람객과 방송, 통신, 온라인, IT분야 전시업체들의 필요에 부응해 만들어졌다. 이 업체들은 TV 소비를 비롯해 IP연결 스마트폰, 태블릿, 랩톱 등의 비디오 콘텐트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만들어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BC Content Everywhere는 고품격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최신 동향, 전략, 온라인 TV 및 비디오 개발 등에 관한 이해와 지식을 흡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유럽, MENA, LATAM 등에서 전담 회의를 주최한 IBC Content Everywhere는 풍부한 미디어 프로덕션, 디바이스, 앱,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콘텐트 맞춤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세컨드 스크린, 투자 등등을 망라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영업팀(IBC Content Everywhere Sales Team):
프로젝트 영업 부장
클레어 스터제이커(Clare Sturzaker)
+44 (0) 134 2717 459
휴대폰 +44 (0) 7710 991 595
csturzaker@ibc.org

경리 부장
사이먼 템페스트(Simon Tempest)
+971 (0)5 595 64872
휴대폰 +971 (0)5 595 64872
stempest@ibc.org

콘텐트 에브리웨어 판매 담당
린 닐(Lynn Neil)
+44 (0)7802 766 237
cesales@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