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희망나눔 청년사업단,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5-01-02 18:33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희망나눔 청년사업단(사회복지학과 엄기욱단장)이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이 실시한 ‘2014년도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품질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전국 2167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번 평가에서 군산대학교는 ‘아동비전형성서비스’ 운영체계, 정보 및 회계관리, 교육체계, 서비스 제공 및 평가 등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전국 13위에 랭크되는 쾌거를 이뤘다.

아동비전형성서비스는 아동 및 청소년들이 자기에 대한 긍정적 인식으로 미래 비전을 형성하고 자기주도력을 향상시켜 책임감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체계적인 사회 및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군산지역 아동 및 청소년의 자존감 향상에 크게 이바지해왔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엄기욱 사업단장은 “현재 보건복지부, 전라북도, 군산시,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지원을 받아 아동비전형성서비스와 노인정서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금번 품질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기관운영 및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지역사회 삶의 질을 높이는 데도 기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사회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향상 및 대국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