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의 ‘요가’ 계열 제품,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여 더욱 유연성 있고 상호작용성 있는 기능 제공

- 태블릿PC로는 최초로 ‘에니펜’ 기술을 채용하고, ‘요가’에 ‘리얼센스’ 3D 카메라를 탑재하여 업무용으로 최적화

- 2015국제가전제품박람회(2015 International CES)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5-01-06 05:0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 www.lenovo.com/kr/ko)(SEHK: 0992) (핑크 시트: LNVGY) 는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과 상호작용성이 있는 신기술을 채택한 ‘요가’(YOGA) 컨버터블과 태블릿 PC 신제품 라인업(http://goo.gl/QmA9Zr)을 2015국제가전제품박람회(2015 International CES, www.cesweb.org)에서 오늘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디지털 기술을 갈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얇고 가벼운 ‘요가3’ 11인치 및 14인치(섀시는 13인치) 모델; 업무에 최적화한 ‘싱크패드 요가’(ThinkPad YOGA)12인치 모델과 ‘인텔 리얼센스’(Intel® RealSense™) 3D 카메라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하는 프로슈머(생산적 소비자) 용 14인치 및 15인치 모델; 그리고 거의 모든 종류의 펜을 필기 도구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레노버의 ‘에니펜 기술’(AnyPen Technology) 이 있는 윈도를 탑재한 8인치 ‘요가 태블릿2’(YOGA Tablet 2) 모델 등이다.

레노버의 ‘에니펜 기술’은 펜과 연필을 태블릿 필기도구로 사용하게 하여 손가락을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다.

‘에니펜 기술’이 있는 윈도를 탑재한 8인치 ‘요가 태블릿2’ 모델은 ‘요가’ 제품군의 기능을 확대한 제품으로, 하드웨어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네 가지 모드에 적응할 뿐 아니라 사용자들의 디바이스와 더 잘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필기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현재 판매되고 있는 다른 태블릿PC와 차별화된다.

레노버의 ‘에니펜 기술’은 모든 종류의 펜이나 연필[1]을 필기 도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타일러스가 필요 없다. 소비자들은 손가락 대신 자기가 원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태블릿 PC의 터치 스크린에서 쉽게 검색 작업을 할 수 있다. ‘에니펜 기술’은 펜으로 종이에 글씨를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태블릿PC에 이해하기 쉽게 글씨를 쓸 수 있게 한다. 이 기술은 스크린이 작은 디바이스에는 손가락 보다 더 정교한 것으로 검색활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이 기술이 특히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에니펜 기술’은 터치 스크린 전용 스타일러스를 분실했을 경우 다른 것으로 대체하거나 별도의 돈을 들여서 새로 구입할 필요성을 없애 준다.

2014년 가을 ‘요가 태블릿2’ 계열 제품으로 출시된 윈도를 탑재한 8인치 ‘요가 태블릿2’는 기본 ‘요가 태블릿 PC’ 보다 성능이 향상되어 찬사를 받았다. 이 제품은 시판되고 있는 다른 제품과 달리 대기, 틸트(tilt), 스탠드, 행(hang) 등 네 가지 모드가 있어서 사용자들이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할 데 없이 우수한 오락 경험을 제공해 준다. 이 소형 태블릿PC는 전면을 향한 2개의 스피커와 저소음 ‘울프슨 마스터 하이파이’(Wolfson Master Hi-Fi) 및 돌비(Dolby) 오디오를 탑재해 오락에 유용하다. 또 윈도 8.1 버전, 8인치 FHD 디스플레이, 인텔 ‘아톰’(Atom™)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사용자들이 업무와 오락 사이의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의 수명이 최대 15시간이나 되어 이동성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편리하다.

‘요가3’ - 현대 소비자에게 유연하게 적합한 제품

‘요가3’ 신제품에는 11인치 모델과 후면 발광 스크린을 탑재한 14인치 모델이 있어서 소비자들이 더욱 신축성 있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들 컨버터블 제품은 두께가 18.3mm이하로 봉투같이 얇다. 특히 14인치 모델은 13인치 섀시를 사용하여 넓은 스크린을 제공하면서도 매우 얇고 가볍다. 그리고 11인치 모델은 두께가 15.8mm이고 무게가 1.1kg으로 ‘요가’ 계열 제품 중에서 가장 가벼운 컨버터블이다. 이들 두 제품은 ‘요가’의 전형적인 형태인 두 개의 경첩을 사용하여 360°로 유연하게 회전시킬 수 있어서 소비자들이 랩톱, 스탠드, 텐트, 태블릿 등의 네 가지 모드로 바꿀 수 있게 한다. 레노버는 이들 제품의 경첩을 더욱 순조롭게 폈다 접었다 할 수 있게 하고 스크린을 180°로 펼칠 수 있게 했다.

‘요가’ 컨버터블 신제품은 기술이 우수할 뿐 아니라 14인치 모델에서 인텔 코어(Core™) i7 프로세서, 윈도8.1, FHD 스크린 및 속도가 빠른 802.11 A/C WiFi 기능을 제공한다. 레노버 ‘요가3’은 스테레오 스피커와 웨이브스(Waves) 오디오를 탑재하여 음향이 뛰어나게 크고 맑다. 또 레노버 제품은 ‘하모니’(Harmony) 지능 소프트웨어를 내장하여 더욱 적응력 있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하모니’는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게 하고 책을 읽을 때 밝기를 자동 조절할 수 있게 하며 특정 모드에서 동작을 조정하고 오디오 세팅을 최적화할 뿐 아니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제시해 준다.

사용자들은 매우 매력적인 클레멘타인 오렌지(Clementine Orange)나 플래티넘 실버(Platinum Silver), 새로운 초크 화이트(Chalk White) 또는 에보니 블랙(Ebony Black) 중에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싱크패드 요가 - 두 가지 새로운 혁신 기능을 채용하여 전문인들이 사용하기에 적합

레노버는 업무상의 필요성과 프로슈머의 요구에 부응하여 생산성과 개인적 목적을 위한 PC 사이의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하는 12인치 및 14인치 ‘싱크패드 요가’와 15인치 컨버터블 신제품을 개발했다. SOHO(소규모 사무실, 가정 사무실)와 학생용으로 개발된 ‘싱크패드 요가’는 일부 모델에서 새로운 ‘액티브펜’(ActivePen) 기술을 채택하여 이동 중에도 유연성 있게 사용할 뿐 아니라 ‘싱크패드 요가 15’는 디자인이 우아하고 선택사양으로 ‘인텔 리얼센스’ 3D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서 업무용으로 매우 적합하다.

일부 ‘싱크패드 요가’ 모델은 선택 사양으로 ‘액티브펜’ 기능이 있어서 글자를 정확하고 정교하며 편리하게 필기할 수 있게 한다. ‘액티브펜’은 사용자가 마치 종이에 메모를 기록하고 이메일을 보내며 발표자료를 작성하는 것처럼 생산성 있는 작업을 할 수 있게 한다. ‘요가12’에는 디지타이저와 펜 중 하나를 넣어 두는 자체 내 공간이 있다. ‘싱크패드’는 펜의 종류와 상관없이 혁신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한다.

‘싱크패드 요가’는 네 가지 모드에서 배터리를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 즉, ‘랩톱’ 모드에서는 문서를 타자 치거나 손으로 필기하고‘태블릿’ 모드에서는 교실 공부 내용을 메모하거나, ‘스탠드’ 모드에서는 동료에게 콘텐츠를 발표하고 ‘텐트’ 모드에서는 편안한 마음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컨버터블 제품에는 ‘리프트 앤 락’(Lift n’ Lock) 키보드가 있어서 키를 고정시키지 않고도 ‘랩톱’에서 ‘태블릿’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두께가 19mm 밖에 안되고 무게가 1.5kg도 안 되는 이들 멋진 12인치 컨버터블은 색상이 흑색이고 매력적인 후면 발광 키보드와 FHD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다.

업무용으로 적합한 ‘싱크패드 요가’에는 소규모 사업에 도움이 되는 또 하나의 새로운 기술인 인텔 ‘리얼센스’ 3D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다. 레노버의 노트북PC로써는 최초인 이 3D 카메라는 15인치 모델의 선택 사양으로 내장된다. 최근 기업체에서는 개별 화상 회의와 3D 프린팅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작은 물체 스캐닝을 위해 3D카메라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또 ‘싱크패드 요가’는 5세대 ‘인텔 코어 i7’(Intel® Core™ i7) 프로세서, 관리 환경을 위한 선택사양의 ‘v프로’(vPro)를 채용한 윈도8.1(12인치의 경우만)과 최대1 TB의 저장 용량 및 ‘돌비 홈시어터’(Dolby Home Theatre) v4가 탑재되어 있어서 업무용으로 적합하다.

‘싱크패드 요가’에는 디바이스 사이의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레노버의 ‘쉐어잇’(SHAREit) 앱이 탑재되어 있어서 전반적인 컴퓨팅 경험을 확대해 준다. 소규모 기업 사용자들은 돌발 사고에 대비하는 ‘액시덴털 대미지 프로텍션’(Accidental Damage Protection), ‘워런티 업그레이드’(Warranty Upgrade), ‘프라이오리티 테크니컬 서포트’(Priority Technical Support) 등 ‘싱크패드 요가’를 지원하는 레노버의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선정하여 그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인용문

레노버 PC그룹의 딜립 바티아(Dilip Bhatia) 전세계 마케팅 및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사용자들의 생활 방식이 진화하고 변화함에 따라 ‘요가’ 계열의 컨버터블과 태블릿PC도 진화하고 변화한다”며 “’요가’계열의 최신 제품은 유연성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필기 및 3D카메라 기술을 융합하여 더욱 적응성이 있는 컴퓨팅 경험을 갖게 한다. 이런 모든 것들이 결합되어 PC가 사용자에게 더욱 빠르게 반응한다”고 말했다.

인텔의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총괄 책임자인 커크 스카우젠(Kirk Skaugen)은 “인텔과 레노버는 일반 소비자와 기업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긴요한 디바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래 동안 긴밀히 협력해 왔다”며 “‘요가’ 계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인텔 ‘애톰’과 ‘코어M’, ‘5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새로 나온 ‘인텔 리얼센스3D’ 카메라 등을 채용하여 놀랄 만한 새로운 경험을 얻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가격 및 출시 시기[3]

레노버 ‘에니펜’ 기술이 있는 윈도를 탑재한 8인치 ‘요가 태블릿2’ 모델은 최저 가격 299달러부터 시작하여 1월초부터 www.BestBuy.com과 www.lenovo.com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11인치와 14인치 ‘요가3’은 각각 799달러와 979달러부터 시작하여 3월부터 베스트바이 사이트와 www.lenovo.com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싱크패드 요가’ 12인치와 15인치 모델은 각각 999달러와 1,199달러부터 시작하여 2월부터 사업 파트너와 www.lenovo.com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싱크패드 요가’ 14인치 모델은 1,199달러부터 시작하여 5월부터 베스트바이 사이트와 www.lenovo.com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http://news.lenovo.com/CES2015에 있는 레노버의 CES 보도자료 키트에서 볼 수 있다. 진전되는 논의 내용은 #LenovoCES, #yoga3pro, #thinkpad 및 #yoga를 사용하여 레노버의 트위터(http://goo.gl/wdYp5) 계정을 통해 볼 수 있다.

[1] 끝부분의 직경이 1mm이상 되는 둥글게 생긴 전도성이 있는 물체나 흑연이면 어느 것이나 스크린에 글씨를 쓰는데 사용할 수 있다.

[2] 모델에 따라 색상이 다양하다.

[3] 가격에는 세금과 운송비용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고 특정 조건과 관련이 있다. 재판매 가격은 다를 수 있다. 가격에는 발표된 모든 특성이 반영되어 있지 않다. 모든 제품은 가용성이 있어야 판매된다. 제품은 선정된 시장에서만 판매된다. 레노버는 사전 통보 없이 언제든지 제품 내용과 사양을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레노버(Lenovo) 소개

레노버(HKSE: 992) (ADR: LNVGY)는 39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소비자, 상업 및 기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모토로라 브랜드 포함),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http://goo.gl/zY9YoG), 페이스북(http://goo.gl/wDFjae), 트위터(http://goo.gl/wdYp5)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012021&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레노버
크리스티 페어(Kristy Fair)
9192576329
krisfair@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