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기업애로해결박람회’ 전국 최초 개최

뉴스 제공
대구광역시청
2015-01-05 14:30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시장 권영진)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지역 기업인과 기업지원기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업인의 고충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1. 27.(화)~28.(수) 2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기업 만족을 통한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최상의 기업 환경을 구축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인과 기업지원기관·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담하여 즉석에서 해결해주는 전국 최초의 기업지원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는 기업애로 상담 및 해결을 위해 50여 개 기업지원기관이 참여하여 분야별로 5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기업지원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먼저, 중앙무대에는 2015년 달라지는 기업지원기관의 주요시책 발표와 대구국가산단 2차 분양설명회 및 국가산단 입주예정기업(56개 업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즉석에서 묻고 답하는 기업지원 토크 콘서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인들과 창업, 공장 신·증설, R&D, 금융, 인력, 판로 등 기업애로사항에 대해 기업 CEO가 질문하고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기업애로해결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며, 기업활동을 가로막는 각종 규제에 대한 완화 정책과 기업지원기관에서 운영하는 오래된 기업지원사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기업 지원의 걸림돌을 제거함으로써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바꾸어 나가는 제도개선 토론회도 운영된다.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막식은 1월 27일(화) 11:00 엑스코 1층 로비에서 개최되며, 개막선언과 함께 권영진 대구시장의 간단한 인사와 테이프커팅, 개별 부스 참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박람회의 차질 없는 준비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오는 1월 6일(화) 박람회 참가 부서 및 관계기관과 함께 연석회의를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관행, 기업지원제도, 애로사항을 한자리에서 모여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박람회를 전국 최초로 개최함으로써 대구시가 기업이 행복한 도시임을 확실하게 보여 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원스톱기업지원관
박승미 주무관
053-803-6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