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ZTE 이노베이션 벤처 펀드, 북아메리카 내 모바일 앱 개발자와 신규업체들 지원

- 2015 인터내셔널 CES(International CES)

뉴스 제공
ZTE USA
2015-01-05 22:0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내 4위 스마트폰 제조사이자 비약정 시장* 2위 기업인 ZTE미국법인(ZTE USA)은 오늘 2015국제전자제품박람회(2015 Consumer Electronics Show, 이하 CES)에서 ZTE 이노베이션 벤처 펀드(ZTE Innovation Venture Fund)를 새롭게 조성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펀드는 북아메리카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모바일 앱과 콘텐츠를 유도하기 위해 고안됐다. 선정된 모바일 앱 개발자들과 신규업체들은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미디어 스트리밍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증가 중인 다양한 “스마트” 모바일 기기들로 구성된 ZTE의 글로벌 생태계 전반에 그들의 아이디어를 배포해 결실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리신 쳉(Lixin Cheng) ZTE미국법인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성장 중인 젊고 열정 넘치는 신생업체들이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무선 산업의 미래를 바꾸는 데 조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많은 개발자들이 제대로 된 지원과 재정적 기반이 확보된다면 무선 시장을 더 좋게 변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ZTE는 단순한 자본이나 재정 지원에 그치지 않고 그들의 팀을 공동으로 혁신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십 기회를 제공한다. ZTE는 또한 매년 세계로 출하되는 수천만 대의 스마트폰을 통해 신규업체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ZTE 이노베이션 벤처 펀드에 참가하는 첫 번째 업체는, 세계 최고의 웨이트 트레이닝 및 피트니스 앱인 피트니스 버디(Fitness Buddy)를 개발한 아주미오(Azumio)다. 아주미오는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모바일 건강 앱 내에서 바이오피드백이 사용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고 있다.

제프 이(Jeff Yee) ZTE미국법인 테크놀로지 플래닝 및 파트너십 부사장은 “무선 산업이 중요한 변화를 맞고 있는 가운데 최근 판세를 주도하고 있는 ZTE에 합류한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며 “우리는 시장을 바꾸어놓을 충분한 가능성을 지닌 인재들만을 모아 이미 팀까지 꾸려놓았다”고 말했다.

과거 AT&T에서 최초로 모바일 상거래 앱을 위한 개발자 생태계를 구축했던 제프 이는 ZTE 이노베이션 벤처 펀드를 통해 제공되는 전략적 투자와 지원을 주도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제프 이와 더불어 집행위원 리신 쳉 ZTE미국법인 회장 겸 최고경영자, 조지 젱지 호우(GeorgeZhengzhi Hou) ZTE 모바일 기기 & 모바일 인터넷(ZTE Mobile Devices & Mobile Internet) 부사장이 ZTE 이노베이션 벤처 펀드의 직접 투자를 돕게 된다.

1985년 이후로 연구 및 개발은 ZTE 성장의 동력원이 되었고 현재 전세계에 19곳의 R&D 센터와 10곳의 조인트 혁신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ZTE는 고품질의 특허와 제품 디자인 개발을 위해 전세계 및 북아메리카에 R&D 투자를 늘려 리서치 및 혁신에 대한 집중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ZTE 미국법인(ZTE USA) 소개

ZTE미국법인(www.zteusa.com)은 모바일 단말기, 이동통신 장비,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ZTE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의 자회사다. ZTE미국법인은 1998년 영업 개시 이래 비용 효율이 우수한 고품질 통신 기술을 보편화하고자 노력해 왔다. 이 회사는 미국의 주요 통신 사업자에 단말기를 대량으로 공급하며 미국 기업을 상대로 174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한 매출의 10% 이상을 연구 개발(R&D)에 투자하고 있다. ZTE미국법인은 텍사스주 리처드슨에 본사를 두고 미국 전역에서 17개 사무소와 고객 서비스 센터, R&D 및 유통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독립 애널리스트 분석에 따르면 ZTE는 모바일 단말기 공급 기준 미국 4위, 선불 단말기 분야 2위를 달리고 있다. ZTE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휴스턴 로케츠(Houston Rockets), 뉴욕 닉스(New York Knicks)의 공식 스마트폰 후원사다.

ZTE US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ZTEUSAInc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zteusa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ZTEUSA
트위터: https://twitter.com/ZTE_USA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2014년 3분기 북미 단말기 벤더 시장 점유율(North America Handset Vendor Market Share, Q3 2014)

웹사이트: http://www.zteusa.com

연락처

ZTE미국법인(ZTE USA)
앤드류 엘리어트(Andrew Elliott)
972-671-8885
andrew.elliott@zteusa.com

그레일링(Grayling), ZTE 미국법인 홍보
애슐리 콜레트(Ashley Colette)
323-648-5420
Ashley.colette@grayl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