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 Z-웨이브 사물인터넷용 개발키트 출시

Z-웨이브 홈 디바이스 개발자의 제품개발 시간 및 비용 감소시켜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5-01-06 10:00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스마트 TV, 스마트홈용 사물인터넷 및 셋톱박스용 첨단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공급업체인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는 오늘(현지시간) 게이트웨이, 라우터 및 컨트롤러 제조업체가 사물인터넷용 Z-웨이브 제품과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한 두 개의 개발 키트를 선보였다. IP 기반 Z-웨이브(Z-Wave over IP, Z/IP)를 이용한 새로운 개발키트는 Z-웨이브 컨트롤러와 최종 디바이스(end-device) 개발용 툴을 간소화시켰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1월 6-9일 라스 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5에서 새로운 개발키트를 시연한다. 시연은 웨스트게이트 호텔(구 LV 힐튼 호텔) 산타페 스위트 2990번과 파빌리온 사우스 홀 20900번에 위치한 Z-웨이브 연합 부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의 ‘얼굴’인 스마트 홈은 현재 폭발적인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다. IHS 테크놀로지(IHS Technology)에 따르면 스마트 홈 시장은 향후 3년 동안 연간56%가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 (Strategy Analytics)는 오는 2020년이면 2억 2400만 가구가 어떤 형태로든 스마트 홈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미 3,500만 여 개의 상호 운용가능한 디바이스에 채택되어 전 세계 가정에서 쓰이며 시장을 주도하는 Z-웨이브 기술은 새로운 개발키트 출시를 통해 성장세를 가속화하게 됐다. 새 솔루션은 한층 쉽고 빠르게 스마트 홈용 사물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Z-웨이브 컨트롤러와 디바이스를 개발 할 수 있는 모든 리소스와 자산을 제공한다.

Z-웨이브 컨트롤러 개발 키트(Z-Wave Controller Development Kit)는 인홈(in-home) 서비스와 클라우드 서비스 모두를 위한 스마트 홈용 사물인터넷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맞출 뿐만 아니라 게이트웨이, 포털, 텔레비전, 셋톱박스 및 추가 소비자 가전 제품과 서비스용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리얼 API, Z/IP 게이트웨이, Z-Ware C-API 및 완벽한 소스 코드 지원을 통해 풍부한 기능의 사물인터넷 가능 기기 개발이 촉진될 전망이다.

주요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다.
-더욱 신속해진 제품출시 시간 Z-웨이브 게이트웨이, 라우터 프로토파입 등이 일주일 안에 완성될 수 있음
-사물인터넷 스마트 홈 시장 진입을 위한 개발비용 감소
-OEM 어플리케이션 구축이 가능한 리소스로서의 소스코드 스택
-하나의 제품개발 키트로 전세계 통용

시그마 디자인스의 Z-웨이브 임베디드 개발 키트(Z-Wave Embedded Development Kit)는 잠금, 조명, 센서 및 온도조절장치 등 Z-웨이브 사물인터넷 기술이 내장된 스마트 홈 최종 디바이스 개발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툴로 구성되어 있다.

Z-웨이브 임베디드 개발 키트에는 다음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내장형 샘플 어플리케이션
-새로운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프레임워크
-이슈 분석과 해결을 위한 Z-웨이브 프로토콜 스나이퍼 툴
-프로토타입 구축을 위한 Z-웨이브 RF 모듈
-간편한 하드웨어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다용도 개발 모듈

Z-웨이브 임베디드 개발 키트 라이선스 보유자는 무료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고, 전 세계에서 열리는 Z-웨이브 기술교육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라울 위거갱스(Raoul Wijgergangs) 시그마 디자인스 Z-웨이브 영업담당 부사장은 “시장 선도주자로서 우리의 목표는 개발 툴을 향상시켜, 새로운 시장 진입업체가 오랜 개발자만큼 쉽게 Z-웨이브 플랫폼을 사용해 혁신을 이루고 스마트 홈용 사물인터넷이라는 골드러시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다”라며, “시장 진입업체에게 있어 Z-웨이브의 가치는 이들이 1200개 이상의 호환 가능한 제품 공동체에 참여하고 새 제품을 출시해 성공을 이루는 한편 기존의 번성하는 생태계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차세대 개발 키트 툴을 통해 우리는 신속한 공정을 더욱 쉽게 만들었다”고 했다.

2015년 CES에서 Z-웨이브 사물인터넷 개발 키트 시연을 보시려면, pr@sigmadesigns.com로 연락해 일정을 협의하세요.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gmadesigns.com를 방문하세요.

트위터 @sigma_designs를 팔로우하세요.
링크드인에서 sigma-designs에 가입하세요.


Z-웨이브 (Z-Wave) 소개
Z-웨이브 기술은 ITU 기준(G.9959)에 따른 국제적 인증을 받은 오픈 기술로, 1200개 이상의 제품에서 호환성을 검증 받은 시장 선도적 무선 홈 제어 기술이다. Z-웨이브 연합으로 대표되며 전 세계 300여 기업의 지원을 받는 이 기술은 가정의 안전과 보안, 에너지, 숙박시설, 사무실, 상업용 조명 어플리케이션 등 스마트 리빙 솔루션의 주요 도구로 활용된다.
Z-웨이브®는 시그마 디자인스와 미국을 비롯한 국가에 소재한 시그마 디자인스 자회사의 등록상표이다.

면책 조항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Z-웨이브 개발 키트와 제품군과 관련한 시그마 디자인스 제품과 솔루션에 대해 예상되는 기능 및 혜택에 대한 전향적 진술을 포함한다. 다음과 같은 요소는 전향적 진술에 기술된 내용과 다른 실질적 결과를 낳을 수 있으며 다음에 기술된 것에 한정되지 않는다. Z-웨이브의 차세대 개발 키트가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소비자 및 고객의 채택,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목표 시장에서의 시그마 제품의 채택을 위한 시그마의 조달 및 성취 능력, 현 시장에서 타 기술 혹은 제품과 경쟁하는 시그마 개발 키트의 성능뿐만 아니라 비정기적으로 SEC에 제출하는 10-Q형식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 등. 독자는 현재시점에서 기술된 전향적 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된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전향적 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소개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 홈 컨버전스를 가능케 하는 세계적 선도업체로, 세계 최고의 셋톱박스, 스마트 TV, 커넥티드 미디어 업체, 홈 디바이스용 사물인터넷, 주택 출입구 및 주택 전체의 미디어 연결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하고 구축한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gmadesigns.com를 방문하세요.
시그마 디자인스, 시큐어 미디어 프로세서(Secure Media Processor) 및 시그마 디자인스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및 미국 및 기타 지역 자회사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타 상표는 각 기업 고유의 등록상표로 간주된다.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Sigma Designs
메리 밀러(Mary Miller)
+1-408-957-98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