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와 시볼루션, STV7701과 STV7703 울트라HD 칩셋의 워터마킹 기술 통합으로 콘텐츠 보안 일원화

- 양사의 협업으로 고품질의 울트라 HD 동영상을 향상된 보안을 갖추고 스마트 TV 로 전송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5-01-06 23:00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가 자사의 최신 제품들인 STV7701, STV7703 스마트 TV 칩셋에 시볼루션(Civolution)사의 넥스가드(NexGuard)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을 통합했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 TV, 스마트홈용 사물인터넷 및 IP 기반의 셋톱박스(STB)용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공급 업체이다. HEVC (H.265)와 VP9코덱이 적용된 최대 4K의 울트라 HD(UHD) 해상도와 고명암비(HDR) 기술을 지원하는 STV77XX SoC 제품군은 스마트 TV용 고기능 솔루션이다. 업계 선두주자들인 시볼루션과 시그마 디자인스의 이번 협업으로 콘텐츠 소유자는 보안에 대한 최고 수준의 신뢰를 유지하면서 최고 수준의 품질을 갖춘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시볼루션은 콘텐츠 식별, 관리 및 과금화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시볼루션의 넥스가드 기술이 STV7701, STV7703 SoC에 통합되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이 동영상의 재생 중단 없이 최대 4K의 해상도에서 구현될 수 있게 된다. 포렌식 워터마킹이란 영화, 동영상, 기타 다른 형식의 미디어 자산에 삽입되는 극히 미세한 식별 코드로서 해당 미디어 곳곳에 퍼져 콘텐츠와 그 소유자까지 식별 가능하게 된다. 디지털 워터마크는 콘텐츠 소유자와 지정된 수신인 사이의 계약 준수를 강제할 때 사용되며 해당 콘텐츠가 악용되었다는 증거 혹은 유출 근원을 추적하는 용도로 쓰인다. 포렌식 워터마킹은 현재는 4K 혹은 HDR 동영상과 같은 고급 자산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소유주들이 빈번하게 사용을 요청하고 있다.

알렉스 텁스트라(Alex Terpstra) 시볼루션 CEO는 “스마트 TV는 셋톱박스, HDMI 단자 혹은 오버더톱(OTT) 앱 등 다양한 경로로 가정에 전달되는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새로운 허브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어떠한 경우라도 콘텐츠 소유자들은 시볼루션의 넥스가드 포렌식 워터마킹이 제공하는 불법복제 방지 기능에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러한 당사의 기술력이 STV7701, STV7703 칩셋에 통합됨으로써 시그마는 포렌식 워터마킹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보급하는 절차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가전제조 파트너사들에게 최고의 앱과 콘텐츠 유치라는 장점을 제공할 것이다.

새로 출시되는 STV77XX 싱글칩 울트라HD TV SoC 솔루션 제품군은 채널 디코딩, 오디오 디코딩 및 인코딩, 동영상 디코딩, 향상된 오디오/영상 후반작업, 3D를 지원하며 고성능 CPU와 GPU 기술을 통한 스마트 TV 기능을 갖추고 있다. 60fps의 HDR과 UHD 동영상, 그리고 시볼루션 워터마킹을 지원하는 STV77XX 제품군은 차세대 빅스크린 TV세트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집약형 하이모션(high-mothion)과 프리미엄 콘텐츠를 포함해 울트라 HD 경험을 위해 요구되는 작업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시그마디자인스의 멀티미디어 사업부를 총괄하는 무스타파 외즈겐(Mustafa Ozgen) 부사장은 “STV77XX 칩셋 제품군은 시볼루션 넥스가드 워터마킹의 통합으로 이제 성능과 품질뿐만 아니라 보안 기능까지 최고 수준에 도달하게 되었다”면서 “스포츠 생중계와 프리미엄 VOD 등 더욱 높은 가치의 UHD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인 콘텐츠 보안 능력을 탑재하며 스마트 TV는 이제 더욱 스마트하게 변모하게 되었다. 업계를 대표하는 양사의 이번 협업은 콘텐츠 시그마 STV77XX 칩을 통해 작동하는 TV는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뿐 만 아니라 불법 콘텐츠 복제도 최소화한다는 신뢰를 소유자와 서비스 사업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1월 6일~9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웨스트게이트 호텔(구 LVH) Santa Fe suite #2990에서 개최되는 CES 2015부스에서 새로 출시된 STV7701, STV7703 프로세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연을 예약하려면 pr@sigmadesigns.com에 신청하면 된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igmadesig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sigma_designs
링크드인: sigma-designs

시볼루션(Civolution) 소개
시볼루션(www.civolution.com)은 미디어 콘텐츠의 식별, 관리 및 과금화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당사는 최첨단 디지털 워터마킹과 지문 기술 및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2개의 사업부로 구성된다.

텔레트렉스(Teletrax) 사업부는 실시간 TV 분석과 광고 동기화를 전문으로 하며 방송 및 미디어 업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넥스가드 사업부는 세계 최고 수준의 포렌식 워터마킹을 전담하며 출시 전단계이거나 디지털 영화, 유료TV 및 OTT 스트리밍 형태의 미디어 자산을 대상으로 한 포렌식 마킹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위터: @Civolution.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civolut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면책조항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시그마 디자인스의 제품과 솔루션, 그 중에서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양사의 협업에 대해 예상되는 기능 및 혜택에 대한 전향적 진술을 포함한다. 다음과 같은 요소, 즉 양사의 협업을 통한 STV7703 플랫폼의 보안 워터마킹 기능에 대해 소비자 및 고객들의 수용 정도, 스마트 TV 를 포함한 목표 시장에서의 STV7703 채택을 위한 시그마의 조달 및 성취 능력, 현 시장에서 다른 기술 및 제품과 경쟁하는 SoC의 능력, 그리고 10-Q형식 보고서를 비롯해 비정기적으로 SEC에 제출되는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들은 전향적 진술에 기술된 내용과 다른 실질적 결과를 낳을 수 있으며 다음에 기술된 것에 한정되지 않는다. 독자들은 현재 시점에서 기술된 전향적 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되며, 시그마 디자인스는 전향적 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소개
시그마 디자인스는 커넥티드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IPTV 셋톱박스, 스마트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홈 기기, 가정용 게이트웨이, 홈미디어 연결에 쓰이는 사물인터넷(IoT)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하고 구축한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는 www.sigmadesig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화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For Sigma Designs
메리 밀러(Mary Miller)
Sigma Designs
+1-408-957-9885
이메일 보내기

시볼루션
해리 톨렌(Harrie Tholen)
Civolution Sr VP Sales & Marketing
Tel: +1 347 493 4640
이메일 보내기

세골렌 로슈(Segolene Roche)
Platform PR
Tel: +44 (0)20 7486 4900
이메일 보내기

마이크 귤라이(Mike Gyulai)
Beck Media & Marketing
Tel: +1 310 300 48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