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관광시설 투자유치 촉진을 위한 ‘사전 스크린제’ 운영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5-01-07 10:38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에서는 관광시설 투자유치를 촉진하고, 인허가 지원 One-stop Service를 강화하기 위하여 2015년부터 ‘사전 스크린제’를 도입·운영한다.

지금까지 관광시설 인허가는 투자자가 개별적으로 인허가 관련부서를 방문하여 협의하는 과정에서 각종 계획에 대한 산림·환경 등 관련 기관 협의가 장기화되거나 사전 검토가 미흡하여 절차 마지막단계에서 최종 승인되지 않는 문제점이 도출되는 경우가 있었다.

‘사전 스크린제’는 관광시설조성 사업계획의 입안단계에서부터 실시하여 사업의 규모, 입지여건, 절차, 구비서류 등 인허가 관련 적합 여부 등을 중앙행정기관과 강원도·시군 관련 부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전에 총체적으로 검토하여 신속하게 인허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위해, 강원도 관광시설인허가지원단(단장 박재복)을 총괄로 하고 강원도 및 중앙협의기관 등 13개 부서의 실무진으로 구성된 ‘사전 스크린 협의회(T/F팀)’를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이주익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사전 스크린제’를 운영함으로써 관광시설 투자기업에 대하여 행정을 일원화하고,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절차진행으로 인허가 기간을 대폭 단축하게 되는 등 실질적인 One-stop Service가 실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시설인허가지원단
관광시설인허가지원담당 유지영
033-249-3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