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슈지츠 대학 치바쿄조 이사장 일행, 국제교류협의 위해 군산대 방문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5-01-08 10:37
군산--(뉴스와이어)--6일부터 9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군산대학교를 방문 중인 치바 쿄조 이사장 등 일본 슈지츠대학 방문단 일행이 7일 군산대학교 나의균 총장을 예방하고 양교 국제교류협력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했다.

이날 나의균 총장과 치바 쿄조 이사장, 키타가와 토시아키 교육학부 학부장, 가종수 아시아국제센터장은 양교 사이에 체결된 국제교류 시행세칙을 검토한 후 교류활성화가 양교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데 의견을 일치하고 지속적으로 교류의 폭을 넓혀가기로 합의했다.

군산대학교와 슈지츠대학은 2009년 국제교류협력협약을 체결한 후 2013년 학생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세칙변경을 했고, 현재 정기적인 학생교류 및 학술교류 등을 통해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슈지츠대학(就實大學)은 일본 오카야마현에 위치한 4년제 사립대학으로 1904년 여성교육을 목표로 오카야마실과여학교로 출발하여 1979년 슈지츠여자대학으로 개교하였다. 1999년 남녀공학으로 전환하며 교명을 변경했고, 현재 인문과학부, 교육학부, 약학부 등 3개 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