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네덜란드TNO/알메러 경제개발청과 스마트시티 솔루션 지원 관한 업무 협력 협약 체결

뉴스 제공
ZTE Corporation
2015-01-09 13:40
암스테르담 및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시장에서 이동통신 장비, 네트워크 솔루션 및 모바일 기기를 공급하는 상장기업 ZTE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이하 ZTE)(H 주 종목코드: 0763.HK/A주 종목코드: 000063.SZ)은 세계를 무대 삼은 ZTE그룹(ZTE Group) 산하 ZTE헬스(ZTE Health)가 네덜란드 국영 응용과학연구소(TNO), 알메러 경제개발청(Economic Development Board of Almere, 이하 EDBA) 등 네덜란드 2개 기관과 2건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e헬스(eHealth) 분야에서 협력을 도모하고 알메러시와 암스테르담 수도권 거주민을 위한 향상과 혜택을 뒷받침하기 위한 스마트시티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ZTE는 스마트 소사이어티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유럽 정부와 기업에 최고의 ICT 기술을 성공적으로 제공한 실적을 늘려가고 있다.

히 시유(He Shiyou) ZTE헬스 사장/ZTE코퍼레이션 수석부사장은 “의료처럼 양측에 공통된 중요 주제에 관해 협력과 교류를 시작하는 한편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서비스 비용을 공동 관리하고 개선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보기술과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점을 활용해 의료산업 효율을 증진하고 대중 소비자의 개인화된 높은 요구 수준에 부응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최고의 정보와 의료 기술을 중국의학의 정신과 접목함으로써 양국의 배경을 활용하고자 한다”며 “이는 전적으로 새로운 접근방식이며 모든 거주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덧붙였다.

ZTE와 TNO, EDBA는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 플랫폼 구축에 집중 협력하게 된다. 이들은 알메러 헬스랩(Almere Health-Lab)에서 사용되는 기존의 플랫폼에 참여하고 병합하는 한편, 폭넓은 의료 및 예방 서비스와 빅데이터 플랫폼, 단말기 디바이스를 구성하게 된다. 헬스 소사이어티 서비스에는 재활 및 데일리 케어, 홈 헬스 주의 안전, 모니터링 솔루션 및 실버 부동산 프로젝트가 포함되며 이는 중국 예방 의학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과 접목될 예정이다. 환자 및 고령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물론 중국 의학의 핵심인 예방적 헬스케어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는 목표다. 플랫폼에는 통합된 인터페이스와 시각화 도구와 함께 의료 커뮤니티 게시판이 포함된다.

ZTE는 새로운 MICT(모바일 정보 통신 기술) 전략의 일환으로 ZTE헬스(ZTE Health Co. Ltd)를 설립했다. ZTE헬스는 ZTE그룹과 호밍 헬스케어(Homing healthcare)가 설립한 첨단 기술 조인트 벤처로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유럽 시장에 ZTE의 e헬스 및 m헬스 플랫폼을 적용, 상용화하고 고객과 그 가정에 가능한 최고 수준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ZTE 소개

ZTE는 통신 시스템, 모바일 기기, 엔터프라이즈 기술 솔루션을 소비자, 통신사업자, 기업 및 공공부문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M-ICT 전략의 일환으로, ZTE는 통신과 정보기술 분야 집중의 우수함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통합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혁신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데 전력을 다 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홍콩증시 종목코드: 0763.HK, 선전증시 종목코드: 000063.SZ) 160여 개국에서 500여 개 통신사업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ZTE는 연 매출의 10%를 연구개발 분야에 투입하고 있으며, 통신산업표준 개발을 위한 국제 기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회원이기도 하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com.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zte.com.cn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마그리트 마(Margrete Ma)
+86 755 26775207
ma.gaili@zte.com.cn

에델만 PR(Edelman PR)
마크 리(Mark Lee)
+852 2837 4756
mark.lee@edelman.com
안드레스 베야라노(Andres Vejarano)
+852 2837 4735
andres.vejarano@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