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체험교육 정보’ 제공
- 2015년 신년 홈파티, 친환경농산물로 만든 요리 어떠세요
재배 과정에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량만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은, 영양적 측면에서도 일반 농법으로 재배한 작물보다 뛰어나다. 또한 면역력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항산화물질이 평균 17%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해지기 쉬운 요즘 같은 시기에 섭취하면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화학 약품을 제거하기 위해 여러 번 물에 씻거나 껍질을 두껍게 제거할 필요가 없어 몸에 좋은 영양소들을 파괴하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 좋은 것으로 더 챙겨주고 싶은 지인들에게 영양과 정성 모두를 줄 수 있는 재료임에 틀림없다.
사실 친환경농산물은 가정식에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이고 농산물 본연의 향과 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원 재료의 맛이 잘 살아있는 요리를 맛보여줄 수 있다. 친환경농산물로 식습관을 제대로 잡아준다면 앞으로의 지속적인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친환경농산물을 제대로 고르고,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사)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 홈페이지(http://www.achimmaru.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농산물 인증마크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연중 진행되는 친환경 요리교실, 유기농 아카데미 등의 소비자 체험교육에 대한 정보 또한 얻을 수 있다.
친환경농산물로 만든 요리는 다소 특별하지 않아도 좋다. 가족도, 친구도“우리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농산물로 만든 요리야!”라는 말에 내심 감동하게 될 것이다.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담아 내어 놓는 친환경농산물 요리로 더 건강하고 따뜻한 2015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연락처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 홍보대행
붐커뮤니케이션
최유진 대리
010-3752-15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