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2015년 청소년지도자 신년교례회 개최

2015-01-13 10:0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함종한)는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의 후원으로 14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국제청소년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여성가족부장관, 국회의원, 청소년기관·단체장, 청소년지도자, 청소년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청소년지도자 신년교례회를 개최한다.

이번 교례회는 전국의 청소년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포부를 다짐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청소년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청소년의 새해희망과 청소년지도자에게 바라는 내용 등이 담긴 영상이 상영되고, 함종한 회장이 개회사를, 김희정 장관이 신년인사를 통해 참가자들을 격려한다. 이후 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결의선포를 하고, ‘청소년 대박 터트리기’,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에 참여하는 등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갖는다.

함종한 회장은 “학교폭력 등 각종 청소년문제와 과열된 입시위주의 교육환경 등으로 인해, 청소년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지 않다”며, “이에 우리 청소년지도자들은 청소년계의 모든 추진의지와 실천역량을 결집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소개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행정지원본부 정보홍보팀
조중훈
02-2667-04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