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우루과이 정부에 전자신분증 보안 및 발급 솔루션 지원

- 우루과이, 2014년 UN 전자정부지수 남미지역 1위 기록

뉴스 제공
Gemalto
2015-01-13 16:00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젬알토가 자사의 실리스(Sealys) 전자신분증 카드와 코에시스(Coesys)발급 솔루션을 우루과이 내무부의 국가신분증(Documento de Identidad) 프로그램에 공급한다. 젬알토의 즉시발급 솔루션을 통해 높은 보안 수준의 신분증이 우루과이 내 20곳 이상의 장소에서 현장 발급된다.

폴리카보네이트 카드에 내장된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우루과이 전자정부 서비스의 종합적인 이용을 위해 강력한 사용자 인증과 전자 서명을 제공한다. 본 솔루션은 ICAO(국제민간항공기구) 기준을 충족하며 메르코수르(Mercosur, 남미공동시장) 회원국 내에서 여행증명서로의 효력을 갖는다. 2014년 UN 전자정부지수에서 남미지역 1위 를 기록한 우루과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선도국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한다.

젬알토는 솔루션 도입 전반에 대한 자문 서비스를 우루과이 내무부에 지원해 은행, 각 세무서 혹은 사회복지기관과 같은 제3 참여기관들이 서비스 도입을 촉진할 수 있게 한다. 이번에 체결된 계약은 또한 서비스의 유지관리 및 지원을 5년간 보장한다.

에두아르도 보노미(Eduardo Bonomi) 내무부 장관은 “신분증 기능을 강화하고 국민들의 전자정부 플랫폼 사용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이 내무부의 목표이다”면서 “또한 우리는 강화된 전자서명 기능과 신분확인 기능, 매치온카드(Match-on-Card) 인증기능을 갖추었으며 접촉식과 비접촉식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탑재한 폴리카보네이트 신분증을 도입해 혁신 선도국으로서의 위치를 강화하길 기대한다. 아울러 높은 보안 수준의 전자신분증 카드를 국민들에게 현장 발급, 모든 형태의 전자 여행증명서에 대한 ICAO 요구사항을 준수할 것이다”고 밝혔다.

젬알토 남미지역 정부기관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제롬 데부아(Jrme Desbois) 부사장은 “자국내 온라인 서비스가 2012~2014년까지 55% 증가한 우루과이는 기술과 컴퓨팅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고등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우루과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남미에서 최초로 국제보안표준을 준수하는 신분증을 도입하는 국가가 된다”고 설명했다.

젬알토 소개
Gemalto(Euronext NL0000400653 GTO)는 2013년 연간 매출액이 24억 유로에 달하고 12,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44개국에 위치한 사무실 85곳과 연구 개발 센터 25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입니다.

당사는 급속히 진화하는 디지털 사회의 중심에 있습니다.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즐겁고 안전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여행하며, 쇼핑하고, 은행 업무를 보며, 오락 및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자유를 점점 더 원하고 있습니다. Gemalto는 개인 모바일 서비스, 결제 보안, 클라우드 인증 접속, 신분 및 개인 정보 보호, 효율적인 전자 헬스케어 및 전자 정부, 편리한 티켓 발권 및 신뢰할 수 있는 M2M(machine-to-machine) 응용 프로그램의 분야에서 사람들의 늘어나는 필요를 충족시켜 줍니다. 당사는 당사에서 설계하고 맞춤화를 통해 안전한 내장 소프트웨어 및 보안 제품을 개발합니다. 당사의 플랫폼 및 서비스는 이 제품들과 제품에 포함된 기밀 데이터 및 이들이 가능하게 만드는 믿을 수 있는 최종 사용자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당사의 혁신을 통해 당사의 고객들은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믿을 수 있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emalto는 디지털 및 무선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점점 더 늘어나는 당사 솔루션의 사용자들로 인해 번창하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www.gemalto.com , www.justaskgemalto.com , blog.gemalto.com을 참조하시거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팔로우하십시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젬알토
Asia Pacific
Pierre Lelièvre
+65-6317-3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