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휴양 여행지 ‘안다만 리조트’

서울--(뉴스와이어)--‘안다만’ 이라는 이름은 태국, 말레시이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들에게는 상당히 비중 있게 받아들여진다. 이들 나라들이 골고루 접해 있는 바다의 지명이자, 이 바다를 중심으로 수산업, 수출입 운송 등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경제적인 의미도 크지만, 무엇보다 각국의 주요 휴양, 관광지들이 이 안다만 해를 끼고 대거 포진해 있기 때문에 세계적인 여행지로 손꼽혀 왔다. 지난해 발생한 쓰나미가 안다만 해를 강타했을 때도 여느 지역들에 비해 여행자들의 피해가 유난히 컸던 것 역시 관광, 휴양지로서 안다만이 지닌 가치가 어느 정도였는지를 잘 말해주는 예가 되었다.

이 바다의 이름을 고스란히 따 온 안다만 리조트(The Andaman Lankawi)는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휴양 여행지 가운데 하나인 랑카위의 안다만 해변에 자리잡은 5성급 럭셔리 리조트로 잘 알려져 있다.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 체인인 ‘GHM’이 운영하는 안다만 리조트는 5천만년 전부터 조성된 열대 우림을 등지면서 시원하게 펼쳐진 안다만 해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이 자연과 더불어 각종 야생 동식물들이 금방 손에 잡힐 듯 가까운 곳에서 여행자들을 반기는데, 테라스 에 차려진 아침 테이블 근처로 다가와 먹이를 찾는 원숭이는 이미 이곳 안다만 리조트의 명물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청명한 소리를 내며 우는 야생 조류들, 다람쥐, 도마뱀 등을 숲과 호텔 근처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어 야생의 정취를 한껏 전한다. 물론 리조트 안에서는 어떤 야생 동물도 투숙객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

안다만 리조트는 모두 187개의 룸을 보유하고 있는데, 모든 룸들은 미니바, 커피 메이커를 비롯 편안한 휴식을 위한 첨단 설비들을 빠짐없이 갖추고 있다. Executive Suite, Malaysian Suite, Presidential Suite 등으로 분류되는 스위트 룸들은 널찍한 발코니와 거실과 더불어 친환경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고급스러운 공간이다. 철저한 사생활 보장과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두 채의 독립 빌라도 두고 있는데, 개인 전용 수영장, 독립 빌라 투숙객만을 위한 경비 서비스 등을 특별히 배려하고 있다.

안다만 리조트는 휴양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3가지 스타일의 레스토랑과 세 곳의 바 및 라운지를 두고 있다. 지중해 스타일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The Restaurant’, 철판요리를 즐기는 바 테이블과 신선한 초밥 등을 즐길 수 있는 일식당, 말레이시아 시골집의 정경을 살린 말레이시아 전통 식당 ‘The Gulai House’ 등의 레스토랑은 지역과 종교의 제약을 뛰어넘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요리들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일식당의 경우 다다미로 짜인 룸을 따로 두고 있어 조용한 저녁 식사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장작 화덕에서 구운 피자와 샌드위치, 칵테일 등을 맛볼 수 있는 풀 사이드 바와 매일 해질녘이면 사람들의 발길을 절로 모이게 할 만큼 리조트 내에서 석양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진 ‘The Beach Bar’를 비롯, 매일 저녁이면 수준급 연주자들의 음악이 있어 열대야의 운치를 더해주는 로비 라운지 등이 리조트에서의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가꾸어준다.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룸 서비스는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넘나들며 인상적인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다.

1.5km 에 이르는 긴 백사장과 얕고 잔잔한 바다가 인상적인 해변을 바로 앞에 두고 있어 누구나 일광욕과 수영, 카누, 스노클링, 윈드서핑 등을 즐길 수 있다. 무동력 해양 스포츠는 리조트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안전 수칙만 준수한다면 바다의 풍경과 스릴에 흠뻑 빠져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글 속의 고요한 호수를 본 따 만든 수영장은 어린이를 위한 수심이 얕은 풀을 따로 두어 온 가족의 휴양 여행을 위한 배려도 아끼지 않고 있다. 해변까지는 걸어서 겨우 몇 발자국만 옮기면 되기 때문에 다양한 풍경을 한눈에 감상하며 독서와 레포츠, 휴식을 가까이 둔 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리조트에서 머지 않은 곳, 자동차로 5분 정도만 가면 ‘다타이 베이 골프 클럽 The Golf Club, Datai Bay’ 이 자리하고 있어 골프 마니아들의 발길도 꾸준히 이어진다. 18홀 규모에 숲과 정글, 그리고 바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풍경이 인상적이어서 랑카위 최고의 골프 클럽으로 불리는 곳이다.

말레이시아의 유명 휴양지인 랑카위에서도 손꼽히는 고급 리조트다 보니, 이곳을 찾은 명사들의 발자취는 안다만 리조트의 명성과 자부심을 대신하는 증거가 되어주고 있다. 말레이시아를 세계에 알린 정치인이었던 마하티르 전 수상을 비롯, 바다위 현 수상,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 F1 그랑프리 챔피언인 마이클 슈마허, 태국의 탁신 총리, 자끄 시라끄 프랑스 대통령, 홍콩의 영화배우 유덕화 등 세계적인 명사들이 안다만 리조트에서 휴식을 즐겼다. 가장 말레이시아적인 풍경을 선사하면서도, 세계 곳곳에서 찾아 온 여행자들의 저마다 다른 문화와 종교, 취향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만족이라는 단어를 마음속에 지니고 갈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가 있어서 지금도 유명 정치인, 배우, 스포츠 스타 들의 방문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Fact Sheet>

일반 정보

주소 : Jalan Teluk Datai 07000 Langkawi, Kedah Darul Aman, Malaysia
문의 : Tel / 604-959-1088 Fax / 604-959-1168
홈페이지 : www. Theandaman.com 혹은 www. ghmhotels.com

골프장 이용정보

Green Fee: 9홀 기준 - RM(말레이시아 링깃)225
18홀 기준 - RM 325
퍼팅 코스 이용료 : RM 50
골프 세트 대여료: RM 45~ 150 수준
골프화 대여 : RM 10

※ 1 링깃은 약 290원
※ 라운드 예약은 안다만 리조트 투어 센터 혹은 프론트 데스크에서 가능


웹사이트: http://www.mtpb.co.kr

연락처

말레이시아 관광청 02-779-44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