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인치 8K 중동 지역에 첫 선…‘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서 ‘수퍼 하이비전’의 실감 효과 과시

- NHK, 일본 이외 지역에서 최초로 소형 디스플레이에 초고선명 비디오 시스템 시연

-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2015’(IBC Content Everywhere MENA 2015)

뉴스 제공
IBC
2015-01-16 10: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수퍼 하이비전’(Super Hi-Vision)은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비디오 시스템이다. ‘수퍼 하이비전’은 8K 해상도로 오늘날 고선명 TV보다 16배 정밀한 영상을 구현한다. 초대형 화면에서 구현되는 ‘수퍼 하이비전’은 실로 놀라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NHK는 어디서나 8K를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NHK의 ‘수퍼 하이비전’ 시스템이 2015년 1월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전시/컨퍼런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중동/북아프리카’(IBC Content Everywhere MENA)를 통해 중동 지역에 첫 선을 보인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는 미디어, 텔레콤, IT 융합 분야의 선두 주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NHK는 이번 전시로 8K를 중동 지역에 데뷔시키는 동시에 일본 이외 지역에서 처음으로 휴대형 스크린에 8K를 상영하게 됐다. 세미컨덕터 에너지 래버러토리(Semiconductor Energy Laboratory)가 개발한 13.3 인치 OLED 스크린은 초대형 디스플레이와 나란히 전시돼 고선명 동영상의 유연성과 몰입효과를 보여줄 예정이다.

놀라움을 안기는 이 휴대형 8K 스크린은 664ppi의 높은 해상도를 적용, 시각적 한계를 훌쩍 뛰어넘는 동시에 고화질 인쇄보다 탁월한 영상을 만들어낸다. 사진보다 뛰어난 화질의 OLED 디스플레이 비디오로 보는 이의 감각을 사로잡는 영상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이 디스플레이는 13.3인치라는 작은 크기에도 대단히 선명한 영상과 정밀한 3차원 효과를 제공한다. 아직 시제품 단계이긴 하지만 이 같은 진전은 8K가 대형 화면만을 위한 것이 아니며 태블릿이나 노트북과 같은 개인용 기기에서 실감나는 몰입효과를 구현하는 용도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뜻이다.

NHK는 플라즈마 화면, HD, 위성 TV 등 TV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발전을 책임져 왔다. ‘수퍼 하이비전’은 NHK 사상 가장 막중한 기술적 도전으로 회사 측은 2018년까지 일본 국내에서 수퍼 하이비전 방송을 실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에서 시연될 상영 자료에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경기 영상이 포함돼 있다. 또한 일본의 아트 갤러리와 박물관 용도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이 시스템이 공공 공간과 행사에 이상적임을 보여준다.

G10 스탠드에서 NHK를 만나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는 2015년 1월20~22일 두바이 마디나트 주메이라(Madinat Jumeirah)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와 등록 안내는 웹사이트(www.ibc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ibcce.org/register)에서 오늘 무료 초대권을 신청할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bcce.org/MENA)에서 살펴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컨퍼런스’ 세션 진행 일정은 웹사이트(www.ibcce.org/conference)에서 찾아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연사 전체 리스트는 웹사이트(www.ibcce.org/speak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행사 일정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두바이, 2015년 1월 20~22일

IBC2015
암스테르담, 2015년 9월 11~15일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유럽
암스테르담, 2015년 9월 11~15일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라틴아메리카
상파울루(2015년, 추후확정)

IBC Content Everywhere 소개

IBC가 기획하고 조직한 IBC Content Everywhere 글로벌 행사 시리즈는 IBC 관람객과 방송, 통신, 온라인, IT분야 전시업체들의 필요에 부응해 만들어졌다. 이 업체들은 TV 소비를 비롯해 IP연결 스마트폰, 태블릿, 랩톱 등의 비디오 콘텐트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만들어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BC Content Everywhere는 고품격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최신 동향, 전략, 온라인 TV 및 비디오 개발 등에 관한 이해와 지식을 흡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유럽, MENA, LATAM 등에서 전담 회의를 주최한 IBC Content Everywhere는 풍부한 미디어 프로덕션, 디바이스, 앱,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콘텐트 맞춤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세컨드 스크린, 투자 등등을 망라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콘텐트 에브리웨어 영업팀(IBC Content Everywhere Sales Team):
프로젝트 영업 부장
클레어 스터제이커(Clare Sturzaker)
+44 (0) 134 2717 459
휴대폰 +44 (0) 7710 991 595
csturzaker@ibc.org

경리 부장
사이먼 템페스트(Simon Tempest)
+971 (0)5 595 64872
휴대폰 +971 (0)5 595 64872
stempest@ibc.org

콘텐트 에브리웨어 영업 담당
린 닐(Lynn Neil)
+44 (0)7802 766 237
cesales@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