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GCF, TD-LET Carrier Aggregation RF/RRM 적합성 테스트 사레 80% 승인

- LTE-Advnaced 모바일 단말 인증에 기여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5-01-21 09:50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가 LTE-Advanced TD-LTE Carrier Aggregation 과 관련, ME7873L RF/RRM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이 80% 이상의 RF/RRM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달성한 것으로 GCF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LTE-Advanced는 현재 전세계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배포 중인 LTE에 비해 더 빠른 모바일 통신 표준이다. 빠른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핵심 기술이 바로 Carrier Aggregation 이다. 테스트 시스템이 GCF의 단말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테스트 사례의 최소 80% 이상에 대한 GCF 승인을 받아야 한다.

FDD LTE-Advanced 표준은 이미 세계 여러 곳에서 상용화되었으며, 특히 현재 중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대규모 배포가 진행 중인 TDD 표준에 대해 최소 80% 이상의 테스트 사례에 대한 GCF 인증 승인에 대한 요구가 시급한 상황이다.

안리쓰는 2014년 1월 FDD-LTE Carrier Aggregation 테스트 사례에 대해 80% 이상의 GCF 인증 승인을 달성하기 위한 첫 단계로 ME7873L RF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2014년 12월 말 현재 안리쓰는 TD-LTE Carrier Aggregation RF/RRM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 대해 80% 이상의 GCF 승인에 도달했다.

중국은 2015년부터 TD-LTE 기술을 사용하는 LTE-Advanced 서비스를 구축하며, 일본과 미국 역시 이러한 서비스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안리쓰는 차세대 모바일 광대역 시스템을 최대한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GCF/PTCRB 인증을 획득하는 데 계속 집중할 예정이다.

(참고) LTE-Advanced
LTE-Advanced는 LTE 모바일 통신 시스템을 더 빠르게 구현하는 기술이다. 보행자가 사용하는 정지 및 저속 이동 모바일 장치에 대해 최대 1Gbp, 신칸센 열차 등을 통해 고속으로 이동하는 모바일 장치에 대해 100Mbps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품 개요]
여기 발표된 GCF 인증 승인을 받은 테스트 시스템은 ME7873L RF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이다.

ME7873L RF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
ME7873L은 3GPP 표준에서 LTE/LTE-Advanced 단말 RF Tx 및 Rx 특성의 적합성과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북미, 아시아, 일본에서 LTE/LTE-Advanced RF/RRM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하며 통신 사업자 합격판정 검사 테스트에 사용되고 있다.


[용어]

*1 RF/RRM 적합성 테스트 사례
RF conformance test case는 모바일 단말의 Tx 및 Rx 특성과 성능이 3GPP 사양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된다. RRM Conformance Test case는 기지국과 모바일 단말 사이의 리소스(라디오 채널 등)를 제어하는 데 사용된다.

*2 GCF: 글로벌 인증 포럼(Global Certification Forum)
모바일 단말의 글로벌 운용성을 확인하기 위해 네트워크 장비 및 모바일 단말에 대한 인증 테스트 표준을 결정하는 표준 기구. GCF 승인을 받은 측정 시스템 및 항목은 모바일 단말 인증 테스트 요구 사항에 대한 테스트 기능(측정 절차 및 정확도)의 적합성을 보장한다

*3 Carrier Aggregation
복수의 주파수 대역을 조합하여 더 넓은 가상의 대역(전자파 주파수 범위)을 만드는 통신 기술.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넓은 대역은 더 빠른 속도와 더 큰 용량의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통신 사업자는 이 주파수 집성 기술을 사용하여 두 개의 개별 20 및 10MHz 대역폭 할당에서 가상 인접 30MHz 대역을 생성하여 피크 및 평균 통신 속도를 늘려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4 PTCRB: PCS 타입 인증 심의 위원회(PCS Type Certification Review Board)
GCF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단말의 글로벌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네트워크 장비 및 모바일 단말에 대한 인증 테스트 표준을 결정하는 표준 기구지만 주로 북미에 사용되는 주파수 대역에 초점을 둔다. PTCRB의 승인을 받은 측정 시스템과 측정 항목은 테스트 기능(측정 절차 및 정확도)이 모바일 단말 인증 테스트의 조건을 충족한다고 보장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Anritsu Corporation, Ltd )는 110여 년간 혁신적인 통신 계측 장비를 개발해온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의 한국 법인으로, 기존 및 차세대 유무선 통신 시스템과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리쓰는 현재 무선, 광학, 마이크로파/RF, 디지털 장비를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관리 관련 운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용 정밀 마이크로파/RF 부품, 광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각 지역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는 안리쓰는 90여개국에서 약 4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http://www.anritsu.com/ko-KR/Media-Room/News-relea...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