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남아공 보다콤에 EMV 선불카드 공급해 엠페사 모바일 지갑 기능 확장

뉴스 제공
Gemalto
2015-01-20 16:00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젬알토가 자사의 EMV 선불카드를 남아공 최대 통신업체인 보다콤(Vodacom)에 공급해 엠페사(m-pesa) 모바일 지갑 서비스를 지원한다. EMV 선불카드는 해외 유수의 결제수단의 인증을 거쳤으며 남아공 전역에 있는 24만 개의 EMV 결제 단말기와 27,000개 이상의 ATM에서 사용 가능 해 보다콤의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장할 전망이다.

보다콤에 공급하는 젬알토의 기성품(off-the-shelf) 솔루션은 카드의 디자인 및 생산에서부터 자동 포장 및 판매점 배송을 망라한다. 이 카드는 엠페사 계정에 끊김 없이 연결되며 사용자가 현금을 소지하지 않아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게 한다.

선불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선 효율적인 유통 네트워크 구축이 전제되어야 하므로 현재 8,000여 보다콤 직원들이 직접 엠페사 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보안 시스템 등록 절차 또한 빠르고 쉽다. 사용자들은 현재 잔고를 모바일 지갑 앱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잔고 액수가 낮을 경우 경고 문자가 발송된다. PIN 보안이 적용되는 가상 계정이기 때문에 카드를 분실 혹은 도난 당하더라도 사용자의 신용 정보는 안전하게 보장된다.

보다콤의 허먼 싱(Herman Singh) m커머스부문장은 “모든 기능을 갖춘 젬알토의 솔루션은 편리함을 제공했다”면서 “선불카드를 통해 엠페사 모바일 지갑 서비스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우리는 새로운 차원의 기능성을 제공할 수 있었으며 이는 남아공 내에서 엠페사가 성공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젬알토의 티에리 메나르(Thierry Mesnard) 아프리카지역 부사장은 “보다콤은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한 EMV선불카드를 대규모로 출시한 최초의 모바일 사업자이다”라며 “이번 출시는 은행, 소매, 그리고 이동통신업계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상징하는 혁신적인 도입이다. 이러한 트렌드 및 기술을 한데 아우르는 핵심적인 위치에 있는 젬알토는 더욱 강화된 편리성, 보안, 사회 통합성을 제공하는 보다콤의 노력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Gemalto 소개

Gemalto(Euronext NL0000400653 GTO)는 2013년 연간 매출액이 24억 유로에 달하고 12,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44개국에 위치한 사무실 85곳과 연구 개발 센터 25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입니다.

당사는 급속히 진화하는 디지털 사회의 중심에 있습니다.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즐겁고 안전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여행하며, 쇼핑하고, 은행 업무를 보며, 오락 및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자유를 점점 더 원하고 있습니다. Gemalto는 개인 모바일 서비스, 결제 보안, 클라우드 인증 접속, 신분 및 개인 정보 보호, 효율적인 전자 헬스케어 및 전자 정부, 편리한 티켓 발권 및 신뢰할 수 있는 M2M(machine-to-machine) 응용 프로그램의 분야에서 사람들의 늘어나는 필요를 충족시켜 줍니다. 당사는 당사에서 설계하고 맞춤화를 통해 안전한 내장 소프트웨어 및 보안 제품을 개발합니다. 당사의 플랫폼 및 서비스는 이 제품들과 제품에 포함된 기밀 데이터 및 이들이 가능하게 만드는 믿을 수 있는 최종 사용자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당사의 혁신을 통해 당사의 고객들은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믿을 수 있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emalto는 디지털 및 무선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점점 더 늘어나는 당사 솔루션의 사용자들로 인해 번창하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www.gemalto.com , www.justaskgemalto.com , blog.gemalto.com을 참조하시거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팔로우하십시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젬알토 언론 연락처는http://www.gemalto.com/companyinfo/media를 참조하십시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Gemalto
Asia Pacific
Pierre Lelièvre
+65 6317 3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