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나비로 인한 철도피해...동해남부선 남창~덕하간 산사태로 화물열차 2량 탈선
- 제1702열차(무궁화호,부전18:30발 →경주20:24착)는 좌천역까지 운행
- 제1714열차( ,, ,부전19:10발→포항21:55착)는 운행중단
- 제1222열차( ,, ,부전20:00발→서울03:19)는 부전→울산까지 운행중 단시키고, 울산역→서울역까지 운행예정
- 제1640열차( ,, ,부전22:15발→청량리06:37)는 부전역→영천까지 운 행중단시키고 영천역에서 청량리역까지 운행예정
- 제1687열차( ,, ,강릉12:30발→부전20:51착)는 울산역까지 운행
이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으며, 긴급 복구반을 투입하여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밤 11시경 복구예정임. 이에 앞서 이날 오후 6시 40분쯤 경남 울산시 북구 화봉동 동해남부선 호계역과 호문역간 부산기점 80.9Km 선로유실(7m)되었으나 철도공사가 긴급복구 작업을 벌여 38분만인 오후 7시 18분 복구 완료함.
2005. 9. 7
연락처
재해대책본부 시설계획처장 안 용 득(042-609-3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