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소믈리에들이 와인 추천하는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 개최

- 와인 선택 고민 덜어준다

서울--(뉴스와이어)--음식에 맞는 와인을 추천하여 보다 즐겁고 맛있는 식사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좋은 와인을 선별하여 리스팅하는 소믈리에라는 직업이 우리에게 익숙해진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와인이 대중화되고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그들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와인을 추천 받기 위해 매일 소믈리에를 찾을 수는 없는 노릇.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사)한국소믈리에협회와 와인 전문 컨설팅 기획사 오씨메이커스가 나섰다. 와인품평회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Sommelier’s Best Choice)’를 열기로 한 것이다.

품평회는 매년 2회~4회가 개최되며, 매회 와인 소비 트랜드에 따라 다양한 주제를 정하여 진행된다. 오는 2월에 개최되는 제1회 품평회의 주제는 ‘Best Daily Red Wine’으로 정하였다.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 품평회에는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와인 중 개최 목적 및 성격과 부합하는 제품이라면 모두 참가가 가능하며, (사)한국소믈리에협회 회원 중 7년 이상의 실무 능력과 각종 대회 수상 경력, 품평회 경험을 보유한 현직 소믈리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치게 된다.

심사위원 전원으로부터 좋은 점수를 획득한 우수 와인 10종과 각 심사위원이 개별적으로 최고의 와인으로 뽑은 스페셜티 와인 10종이 선정된다.

관계자는 “국내 와인시장이 아직 성장단계인 만큼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와인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와인품평회 개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와인 시장의 시즌 별 트렌드 및 소비자의 필요에 맞춰 앞으로 다양한 주제를 다룰 것”이라며 “일반인부터 와인 마니아까지 만족할 만한 와인 선택의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 와인품평회 정보와 선발 와인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 (www.sommelierbestchoice.com)를 방문하거나, 사무국(전화 02-2062-8601)으로 연락하면 된다.

연락처

오씨메이커스
주정연 이사
02-2062-86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