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소믈리에들이 와인 추천하는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 개최
- 와인 선택 고민 덜어준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사)한국소믈리에협회와 와인 전문 컨설팅 기획사 오씨메이커스가 나섰다. 와인품평회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Sommelier’s Best Choice)’를 열기로 한 것이다.
품평회는 매년 2회~4회가 개최되며, 매회 와인 소비 트랜드에 따라 다양한 주제를 정하여 진행된다. 오는 2월에 개최되는 제1회 품평회의 주제는 ‘Best Daily Red Wine’으로 정하였다.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 품평회에는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와인 중 개최 목적 및 성격과 부합하는 제품이라면 모두 참가가 가능하며, (사)한국소믈리에협회 회원 중 7년 이상의 실무 능력과 각종 대회 수상 경력, 품평회 경험을 보유한 현직 소믈리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치게 된다.
심사위원 전원으로부터 좋은 점수를 획득한 우수 와인 10종과 각 심사위원이 개별적으로 최고의 와인으로 뽑은 스페셜티 와인 10종이 선정된다.
관계자는 “국내 와인시장이 아직 성장단계인 만큼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와인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와인품평회 개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와인 시장의 시즌 별 트렌드 및 소비자의 필요에 맞춰 앞으로 다양한 주제를 다룰 것”이라며 “일반인부터 와인 마니아까지 만족할 만한 와인 선택의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 와인품평회 정보와 선발 와인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 (www.sommelierbestchoice.com)를 방문하거나, 사무국(전화 02-2062-8601)으로 연락하면 된다.
연락처
오씨메이커스
주정연 이사
02-206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