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 및 환경 효율성 계속 향상시켜…연간 기업 책임 보고서에 상술

- 바카디,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평판 좋은 100대 기업 중 하나로 으로 인정받아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주류업체이자, 가족 경영 기업인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환경 효율성을 개선하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친환경적 지속 가능성 계획에 착수하였으며 책임 있는 공급자와의 계약을 증대시키고 책임 마케팅 프로그램에서 상당한 진보를 이뤄냈다.

이 성과들은 2014 바카디 기업책임(Corporate Responsibility, CR )보고서에서 잘 드러난다. 이 보고서는 2014 회계연도 기간(2013년 4월 1일부터 2014년 3월31일까지)에 실행한 회사의 여러 기업책임 계획들을 상술하고 있으며 오늘 온라인(http://goo.gl/g2V0mU)으로 배포되었다.

“우리의 증류주는 맑다(Our Spirit is Clear, http://goo.gl/g2V0mU)”는 제목의 이 보고서는 책임 있는 음주 행위를 홍보하고, 자사의 최고급 주류를 생산하는데 사용되는 천연자원을 보호함으로써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바카디의 약속을 보여주고 있다. 유해한 음주를 줄이자는 2012 세계 생산자 자발적 약속(2012 global voluntary Producers’ Commitments)에 서명한 바카디는 많은 실행 분야에서 성공적인 첫 해를 이뤄냈는데, 판매대리점 책임 준수, 미성년자 시청자에게 제한된 TV 노출, 미성년자 음주 방지 프로그램 등등이다. 이런 약속들을 이행하는 것이 바카디 CR 모델과 전반적인 회사 경영의 구조를 이끌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한다.

바카디 기업책임 계획을 전세계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대외 문제 및 기업책임 총괄인 릭 윌슨(Rick Wilson) 수석 부사장은 “미성년자에게 음주해서는 안된다는 의무감을 고취하고 우리 제품의 부적절한 소비를 막는 것은 바카디의 중요한 우선적 사안으로, 우리 제품을 광고하고 판매할 수 있는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환경을 건설하기 위한 것이다”며 “모든 판매 대리점 계약은 엄격한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자발적으로 고수할 것을 요구하였으며, 전세계 걸친 TV광고중 97%가 성인 시청자가 최소70%여야 한다는 규정을 준수했다는 점을 자부심을 갖고 밝힌다”고 말했다.

2014년에 바카디의 기업책임에서 보여준 또 다른 노력은 2022년까지 원료 공급망, 패키징, 운영에 구체적인 목표를 갖고 75개 지사와 29개 제조시설 및 보틀링 시설(병입)을 포함하여 바카디 브랜드가 판매되는 160개 이상의 시장에서 “굿 스피리티드(Good Spirited, http://goo.gl/A7QqHp)” 친환경 프로그램을 시행한 것이다. 물과 에너지 사용, 온실가스 방출을 줄이는 효율성과 현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바카디의 신 글로벌 프로그램인 “굿 스피리티드: 지속 가능한 친환경적 미래 만들기”는 우리가 환경에서 취한 것의 최소한이라도 환경에 돌려주자는 노력과 친환경적 지속성에 있어서 회사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바카디가 2006년부터 전세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하기 시작한 이후로, 에너지 사용은 25%이상, 물의 사용은 거의 55%까지 줄였다.

바카디의 최고 경영자 마이크 돌란(Mike Dolan, http://goo.gl/bzEjiP)은 “우리는 바카디가 사회적, 환경적 영향에 대한 책임 있는 경영에 의해 장기적으로 훨씬 더 훌륭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체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며 “바카디는 솔선수범으로 소비자의 확신과 신뢰를 쌓아가고 있고 환경, 공급자, 피고용인, 지역사회에 상당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소비자들은 최고 품질의 우리 증류주를 즐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업책임 정책의 일부로서, 바카디는 다음의 다섯 가지 주요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노력하고 있다. 1) 시장(http://goo.gl/Hgfrt6) 2) 환경, 건강 및 안전(http://goo.gl/CSGMVN) 3) 책임있는 원료 공급(http://goo.gl/Cw8FXT) 4) 대중(http://goo.gl/ug1eoc) 5) 자선활동 및 커뮤니티 연계(http://goo.gl/fCpTwP). 2014 회계연도에 있었던 중요한 성과들은 아래와 같다.

· 신 글로벌 마케팅 전 분야에 책임 있는 마케팅 훈련을 공급하였고, 이 훈련에는 디지털 가이드라인이 특징인 최신 업데이트된 글로벌 마케팅 원칙에 관한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 온실가스 방출량을 2006년 기준 전세계적으로 2.9%에서 28.5%까지 감소시킨 것과 아울러4.6%에 불과했던 물 사용 효율성을 46.5%까지 높였으며, 물 사용량도 전세계적으로 거의 50% 감소시켰다.

· 무사고 작업장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지원하기 위해 제조 시설 29곳에 안전 최우선의 7단계 행동기준 프로그램인 “비 세이프(B-Safe)”를 시행했다.

· 윤리 감사 자료를 공유하는 데이터베이스인 바카디 세덱스(Bacardi on Sedex®)에 연결된 전세계의 직접 공급자와 매장 공급자 수를 각각 80%, 82%까지 늘렸다.

· 보다 효율적인 지도자가 되도록 실행 관리 과정에서의 변화를 소개하는 “바카디에서 리더십 수행(Leadership Performance @ Bacardi)” 훈련 프로그램을 1000명 이상의 지도자들에게 시작하였다.

· 자사의 여성 리더십(Company’s Women in Leadership, WIL) 계획의 실행으로, 바카디 내에서 리더십 역할자로 직위를 높인 여성이 15%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그 중 5%는 고위 지도자였다.

· 매년 기업책임의 달(Company’s annual CR Month) 진행으로 바카디 피고용인들은 36개국에 걸쳐 진행되었던100개이상의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하였고, 결과적으로 7,900시간 이상을 자원봉사 활동으로 보냈다.

릭 윌슨 수석 부사장은 “기업 책임은 바카디의 설립에서부터 거의 153년동안 계속되어왔다”며 “기업책임에 대한 우리의 다면적인 노력으로 기업 책임은 계속해서 바카디를 주류 산업의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바카디(Bacardi Limited) 소개

바카디(Bacardi Limited)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증류주와 포도주를 생산,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비공개 주류업체이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 개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카디(BACARDÍ®)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듀워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까사도라스(CAZADORES®) 100% 청색 아가베 테킬라와, 이 밖에 윌리엄 러슨스(WILLIAM LAWSON’S®)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에리스토프(ERISTOFF®) 보드카와 생-제르맹(ST-GERMAIN®) 등의 일류 및 신흥 브랜드들이 있다.

153년 전인 1862년 2월 4일에 쿠바의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중심 기업인 바카디는 29개 시설에서 브랜드 제품을 생산하며 세계 160여 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2015 BACARDI

바카디(BACARDI), 뱃 디바이스 및 기타 표시(THE BAT DEVICE & OTHER MARKS)는 바카디 앤 컴퍼니 리미티드 또는 바카디의 다른 자회사의 상표이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022909&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연락처

바카디(Bacardi Limited)
에이미 페더먼(Amy Federman)
+1 441-294-1110
afederman@bacardi.com

짐 갤러거(Jim Gallagher)
+1 441-294-1110
jgallagher@bacardi.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