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혁신 도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5서 모바일의 영향 전시, 시연

- AT&T, 재스퍼, KT, 오랄-B, 시에라 와이어리스, 보다폰 등이 전세계 수십억 명의 일상생활을 향상시키는 모바일 기술을 대화형으로 전시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Mobile World Congress 2015)

뉴스 제공
GSMA
2015-01-23 13:5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작년 인기리에 개최한 ‘연결된 도시’(Connected City)전시회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관심을 끄는 ‘GSMA혁신 도시’(GSMA Innovation City)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가자들은 교통, 건강, 가정, 유통 등 분야 전시를 통해 모바일에 연결된 지능적 제품과 서비스가 선진국과 후진국 모두에서 수십억 명의 개인 생활과 직업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직접 체험하게 될 것이다.

마이클 오하라(Michael O’Hara) GSMA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모바일 기술은 전세계 수십억 명 사람들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는 고속 모바일 광대역 기술의 광범위한 출시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사용의 증가, 웨어러블(신체 착용 기기)에서 자동차에 이르는 모든 제품에 대한 사물통신(M2M) 기술의 빠른 도입 등으로 더욱 촉진되고 있다”고 말하고 “‘GSMA혁신 도시’는 첨단 모바일 기술이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지를 보여주는 놀랄만한 체험 기회와 전시품으로 가득 차 있어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가자는 누구나 반드시 방문해야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GSMA혁신 도시’는 카페, 극장, 상점, 기차, 연결된 자동차와 심지어 덴탈 스파(dental spa)까지 설치된 실제 도시 환경을 제공한다. 방문자들은 몰입적인 시연과 대화형 전시품 등 다양한 관심 거리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 전시회에서는GSMA파트너인 AT&T, 재스퍼(Jasper), KT, 오랄-B(Oral-B), 시에라 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 보다폰(Vodafone) 등의 업체들이 최신 모바일 연결 제품과 서비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또 GSMA는 핵심 프로그램과 사업을 선보인다. ‘GSMA혁신 도시’의 전시 공간은 2014년 행사장 보다 25% 넓은 2,130제곱미터로 수직 산업 및 솔루션 구역보다 더 넓다.

광범위한 새로운 경험 전시

‘혁신 도시’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 시연하는 GSMA 파트너는 아래와 같다.

AT&T

AT&T는 사물을 서로 연결시킴으로써 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계, 기계와 기계를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에는 지금까지 연결된 적이 없는 것도 있다. AT&T는 ‘GSMA혁신 도시’에서 연결된 자동차, 가정, 웨어러블 기기 및 산업용 사물 인터넷(IoT)의 혁신 기술을 맞춤형으로, 그리고 가상현실로 시연할 예정이다.
· 연결된 자동차는 웨어러블 기기 및 연결된 가정용 디바이스와 통합된 실질적으로 연결된 생활을 시연한다.
· ‘디지털 라이프’(Digital Life)의 가정 자동화와 보안을 위한 개방형 표준에 의거한 플랫폼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 AT&T가 전세계 고객을 위해 선박과 화물을 어떻게 연결하고 감시하는지, 그리고 개방형 플랫폼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세계 고객과 어떻게 협력하여 생산성과 사업 성장을 촉진시키는지를 시각적으로 발표한다.

재스퍼(JASPER)

재스퍼는 IoT가 모든 분야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사업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방문자들이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 재스퍼는 전세계 디바이스에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하면 어떻게 새로운 사업 모델과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해당분야 최초의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하는지를 시연할 예정이다.
· 방문자들은 IoT가 농업에서 공장에 이르는 모든 산업분야에서 어떻게 부가가치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지를 발견할 것이다.
· 재스퍼는 기업체들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규모의 IoT서비스를 시작하고 관리하며 환금화할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할 것이다.

KT

KT는 ‘GSMA혁신 도시’에서 5G기술을 아래와 같이 시연할 예정이다.
· 세계 최초의 GiGA급 네트워크를 시연한다.
· 또 KT는 IoT기술이 사람들의 학교와 가정 생활, 쇼핑 또는 투표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시연할 예정이다.

오랄-B(ORAL-B)(P&G)

오랄-B는 방문자들이 직접 최신 오랄-B전동 칫솔과 앱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오랄-B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구강 건강관리의 미래를 보여줄 예정이다. ‘오랄-B 부스’는 아래와 같이 구성된다.
· 여러 사람이 치과 전문인들의 지도에 따라 오랄-B제품을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칫솔 사용 장소
· 최근 출시한 오랄-B 앱의 기능과 안내 시스템의 기술 업데이트
· 매일 하는 칫솔질을 더욱 혁신시키는 미래 구강 건강관리 개념 소개

시에라 와이어리스

시에라 와이어리스는 옥스블루(OxBlue), 필립스 및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과 공동으로 ‘GSMA혁신 도시’에서 도시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주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아래와 같이 시연할 예정이다.
· 4G LTE네트워크를 통해 안전한 데이터 서버에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에 접속할 수 있는 고해상도의 타임-랩스(time-lapse, 특수 기법으로 촬영한 영상을 정상 속도보다 빨리 돌려서 보여주는 것) 카메라로 건설 프로젝트 상황을 조망하고 모니터링 하는 방법을 시연한다.
· 도시의 요구에 맞게 원격으로 관리하고 조정할 수 있는 공공 조명 시스템을 통해 치안을 향상시키고 에너지 소비를 관리하며 유지비를 낮추는 방법을 보여준다.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기자동차 충전소의 위치를 어떻게 미리 확인하고 예약하는지를 체험하게 한다.

보다폰

보다폰 M2M은 액센츄어, 화웨이 및 포르쉐와 공동으로 핵심 제품과 솔루션의 일부를 시연하고 보다폰 M2M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IoT를 어떻게 가능하게 하는지를 중점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 스마트 도시 - 원격 감시, 스마트 보안, 통합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서비스가 스마트 도시를 구축하는 일부 툴이라는 것을 체험하게 한다.
· 자동차 산업 - M2M이 자동차 관리를 위한 텔레매틱스(차량 무선 인터넷) 서비스, 안전, 보안 및 사용량 기반 보험 솔루션을 포함한 자동차 관련 솔루션의 미래를 어떻게 형성하는지를 이해하게 한다.
· 건강 - 모바일 헬스(mHealth) 솔루션이 환자, 의료진 및 의료기기 간의 의사소통을 어떻게 향상시키는지를 알려 준다.

GSMA 프로그램 전시

GSMA와 파트너들은 ‘커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 ‘디지털 커머스’(Digital Commerce), ‘네트워크 2020’(Network 2020), ‘퍼스널 데이터’(Personal Data), ‘모바일 포 디벨럽먼트’(Mobile for Development) 등 주요 프로그램을 포함한 솔루션의 시연을 통해 모바일 기술의 영향을 부각시킬 예정이다:

· 버추얼 리얼리티 이노베이션 시티((Virtual Reality @ Innovation City) -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는 처음으로 ‘GSMA 혁신도시’ 고유의 가상현실 세계로 방문객들을 초대한다. 관람자들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헤드셋을 사용하여 모바일 네트워크 안에서 이를 바라볼 수 있게 하고, 연결된 디바이스와 서비스가 확대되는 세계로 안내 된다.

· 커넥티드 BMX 디스플레이(Connected BMX Display) - 젠서(Xensr)는 ‘젠서AIR’(XensrAIR) 실시간 3D 스포츠 기술과 BMX 스턴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동선수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생체 정보, 운동기법 인식은 물론 POV(1인칭 시점) 촬영 등의 데이터를 촬영할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 게임 경연 - GSMA’모바일 커넥트’(Mobile Connect)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에 간단히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참가자들에게 교육시키기 위해 최고점수를 받은 사람들의 리더 보드와 수상 내용을 공개하는 컴퓨터 게임에 참여하도록 한다.

· 스마트 주차 - ‘GSMA 임베디드SIM 스페시피케이션’(GSMA Embedded SIM Specification)에 기반한 솔루션을 사용하여 스마트 주차 요금 징수기를 이용하는 운영자 프로필의 SIM(가입자 식별 모듈) 스왑(교체)을 시연한다.

· 국제 쿠폰 시스템 - 여행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한번 톡 치면 대금을 지불하고 청산하는 디지털 지갑, 비접촉식 여행 카드, 전자 티켓 및 쿠폰 시스템 등을 통해 세계 각국을 여행하고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게 한다.

· 자전거 락 -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자전거를 대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는 NFC 기술을 보여준다.

· 녹색 동력 - 통신가능 지역을 넓히고 비용을 줄이며 모바일 네트워크의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태양광 동력으로 작동하는 지방 기지국을 체험하게 한다.

· WIDER 재난 대응 - 현재 사용되고 있는 에릭슨의 ‘무선 인터넷 재난 비상 대응’(Wireless Internet Disaster Emergency Response, WIDER) 유닛을 체험하게 한다. 이는 신속 대응 기술이 어떻게 자연 재해, 인도주의적 위기, 복잡한 비상 사태 등에 대응할 수 있게 하는지를 알려준다.

· 풍부해진 통화 - GSMA의 ‘네트워크2020’ 프로그램과 파트너들은 VoLTE와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ich Communications Services, RCS)가 유통 및 자동차 업계의 통화 서비스를 얼마나 풍부하게 해주는 지를 시연할 예정이다.

· 라이브 무대 - ‘혁신 도시’의 중앙 무대에서는 1주일 내내 라이브 공연, 전시, 개그(talks), 발표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 터치 및 시험 - 웨어러블, 연결된 스포츠 장비 등을 시험하고 사용해 볼 수 있게 한다.

GSMA 혁신 도시의 위치

‘GSMA 혁신 도시’는 이번에도 피라 그랜 비아(Fira Gran Via)의 3번홀 3A11 및 3A31스탠드에 자리 잡고 2015년3월2일(월)부터 5일(목)까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개장 시간에 열릴 예정이다. ‘혁신 도시’는 3월3일(화)에는 리셉션 개최를 위해 오후 16:00에 문을 닫을 예정이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Mobile World Congress 2015)에 참여 하기 바란다.

2015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참가, 전시 또는 후원 방법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mobileworldcongress.com에서 볼 수 있다. GSMA 혁신도시에 관한 정보는 #gsmainnovationcity에서 볼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진전사항과 업데이트는 링크드인 페이지http://gsma.at/GSMALinkedIn에 있는 #MWC15를 사용하여 트위터@GSMA 또는 페이스북 www.facebook.com/gsma에서 볼 수 있다.

GSMA 소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찰리 메레디스-하디(Charlie Meredith-Hardy)
+44 7917 298428
CMeredith-Hardy@webershandw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