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데이터, 4Gbps 스피리온 4400/4700 패브릭 스위치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네트워킹 솔루션 선두 기업 맥데이터(CEO 존 켈리, www.mcdata.com)는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플렉스포트(FlexPort) 기술을 채용한 스피리온(Sphereon™) 4400과 4700 4Gbps 파이버 채널 스위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스위치 제품들은 델, EMC, HDS, IBM 등의 OEM 파트너와 채널을 통해 이 달 중에 공급될 예정이다.

데이터 모빌리트 그룹의 존 웹스터 선임 연구원은 “4Gbps 파이버 채널 패브릭 스위치인 맥데이터의 스피리온 4400과 4700은 편리한 관리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확장성과 풍부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라며, “추가로 파이콘 CUP 접속 기능, 설치 및 설정 마법사 기능, 브라우저를 이용한 SAN 관리 기능 등을 구현함으로써, 기존 4Gbps 패브릭 스위치 제품들 가운데 맥데이터 제품이 가장 앞선 기술을 선 보이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4Gbps 패브릭 스위치는 맥데이터가 스피리온 3200 발표와 함께 업계 최초로 소개한 플렉스포트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확장에 따른 유연한 포트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들은 간편한 설치를 위한 마법사를 지원하며, 무제한적인 논-블러킹 유니버설 파이버 채널 포트를 제공함으로써 SAN의 추가 이동 또는 변경 과정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이와 함께 파이콘 CUP 기능을 스피리온 4700 내에 구현하여 메인 프레임 환경과 중단 없는 통합을 가능케 한다.

또한 맥데이터의 스피리온 4400과 4700은 효율적인 가격으로 고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SAN 사용자들에게 더 높은 처리량 및 간편한 스위치 및 서버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스피리온 4400과 4700은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역호환을 위한 1, 2, 4Gbps 자동 조절 기능
● 온디맨드 확장 및 확장에 따라 유연한 포트 추가가 가능한 플렉스포트 기술
● 무제한적인 논-블러킹 유니버설 파이버 채널 포트
● 핫캣(HotCAT)온라인 코드 업그레이드 및 활성화 기능
● 간편한 패브릭 관리를 위한 브라우저 기반의 EFCM 베이직 (이전의 SAN파일럿)
● 마법사 기능을 통한 간편한 설치와 구성
● 네트워크 형태에 따라 맥데이터의 엔터프라이즈 패브릭 접속 매니저(EFCM) 또는 SAN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SAN네비게이터(SANavigator) 등과 호환.

맥데이터 제품 관리 담당인 덕 인그라헴 부사장은 “이번에 발표된 최신 스위치와 관련하여 맥데이터에서는 온디맨드 확장과 액세스 레이어 접속에 필요한 기능성과 가격을 최적으로 구성하였다.”라며, “맥데이터의 4Gbps 스위치는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손쉽게 스토리지 네트워크 구축을 할 수 있는 완벽한 SAN 솔루션이고, 이는 나아가 고객에게 맥데이터의 기타 제품 및 서비스와 함께 구성되어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인프라(GEDI)를 실현하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맥데이터의 스피리온 4400과 4700 패브릭 스위치는 현재 맥데이터의 채널을 통해 공급되고 있으며, IBM를 통해서는 오는 9일부터, EMC를 통해서는 15일부터 각각 공급될 예정이다.

액세스 디스트리뷰션 마케팅 및 벤더 관리 담당인 스콧 잘 부사장은 “액세스 디스트리뷰션은 업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공급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IT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스피리온 4400과 4700 도입을 통해 리셀러들의 현재 및 미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최상의 옵션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EMC의 SAN 마케팅 담당인 마티 랜스 이사는 “맥데이터의 4Gbps 스위치는 EMC 커넥트릭스 스위치와 디렉터를 포함하여 EMC솔루션의 일부로 제공될 것이다.”라며, “새로운 EMC 커넥트릭스 DS-4400M과 DS-4700은 향후 고객의 네트워크 요구에 유연하게 부응할 수 있도록 중단 없는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HDS 의 전세계 영업 및 채널 관리 지원 담당인 스콧 제네럭스 수석 부사장은 “맥데이터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최첨단 기술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맥데이터와 HDS의 노력을 잘 보여주는 것이다.”라며, “새로운 스피리온4400과 4700 패브릭 스위치는 업계를 선도하는 HDS의 태그마스토어 제품군과 결합하여 맥데이터 고객들로 하여금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스토리지 솔루션의 비즈니스 편익을 제공하는 강력한 계층형 스토리지 전략을 가능케 한다.”라고 밝혔다.

IBM의 SAN 비즈니스 담당인 밥 마호니 이사는 "IBM과 맥데이터는 중소규모의 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저가 고성능 4Gbps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해 왔다.”라며, “최신 IBM 토털스토리지 SAN 16M-2와 SAN32M-2 익스프레스 모델은 중소규모 고객기업에 특히 적합하며, 향후 4Gbps IBM 서버와 스토리지 장치들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cdata.com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 임정연 558-9890(ext.204~205) 011-9129-6467 / 011-9752-4152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